서폿덱 입장에서 하운드->야누스-> 스마트가이나 건쉽 순으로 나오면 뒷열 서폿이 쌓이기전에 녹거나
침묵걸리면서 배리어 다벗겨져서 각지수 끔살엔딩이 뜨는데


타이탄 -> 야누스 혹은 아싸 순으로 나오면
야누스 뜨기전에 각지수->레지나가 먼저 나오거나 각지수 뒤에 서폿 2마리가 붙게되서
각지수가 여유있게 버티면서 타이탄이 빠르게 터지고
서폿 쌓이면서 에델이나 맞야누스 내보내면 겜이 끝남


메카덱 상향하려면 함선을 코핀6처럼 내는것보다 그냥 무난한 중장갑함 하나 내주고
타이탄 방어력을 올리고 자가수리능력을 준다던지해서 상향하는게 맞았던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