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끝에, 모든 덱 인격노중복이라는 원칙을 지킨 상태로 도달한 덱 결론.

기본 구성은 4약지 + 적슈를 통한, 5출혈로 합성 에깊 조건을 충족시키고,

이후 충전인격을 2명만 구하면 된다는 뼈대.



그러면 남은 자리에는 누구를 넣을까 고민을 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인격들을 둘러보고 쓸 이유와 안쓸 이유를 찾아보며 정리해보니

다음과 같다.

*거의 순수 인격 성능 위주로 보며, 에고의 경우는 '합을 치기 힘들때 or 회복기' 정도로만 사용하는 경향이다.


01. R뫼

뭘 쓸까 하고 찾아보던 중, 가장 많이 거론되던 인격.

인격 개별 성능은, 대체로 하자는 인격이 한트럭인 뫼답게 이도저도 아닌 계륵답게 이도 저도 아닌 마이너 수준이지만

약지덱의 키워드와 동일한 출혈/충전 이기에, 합성 에고기프트를 100% 쓸 수 있고, 후회/분쇄 패시브까지 장전하고 나면

능히 1인분을 해낼 수 있으며, 공명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안정적인 선택

그런데, 다른 관점으로 보면 후회/분쇄를 장전해야 고점을 찍는다는 말은 일단 2턴은 예열을 해야한다는 말과 같고 합성 에깊 두개 나오면 당연하게도 칼루/텅파우/적슈는 그 2턴 동안 응 이겨. 하고 적을 싹다 도륙내버릴 것이다.


사람에 따라서 꼭 넣어야 할수도, 꼭 넣어야 하나 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일단 벤치에는 앉혀두고 생각하자.

패시브가 좋다.



02. 멀티 히스

 

깡충전 인격으로 나쁘지 성능의 않은 탈2성 인격. 충전 에고 부자이기도 하다.

탈2성급 답게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거기에 타격취약/방깍 부여 능력으로 나름 서포팅 능력도 출중하다.

물론 다른 후보에 비하면 2성이기에 딱히 쓸 이유가 없지만 그래도 벤치에 둘 가치는 충분하다.

딸깍 그 자체인 패시브.



03. R히스

고민은 많이 해봤고, 추억보정도 많이 받긴 했는데.

결론만 내리자면, 결국 벤치에 앉아있을 녀석이고, 벤치라고 하면 위의 멀티 히스 보다 밀린다.

이거만 마저 쓰고 나면 바꿔둘거다.



04. 충그렉

정리하면 인격낭비.

나도 안다. 얘는 여기가 아니라 W파 충파덱에 한자리 차지하고서 제우스가 되어 언 리미띠뜨 빠와!!! 하며 모든것을 쓸어담는 파괴신이 되어야한다는 것을 당연하게도 안다. 하지만 왜 여기 있는가? 간단하다.

화상은 리우 순혈이지! 하는 관리자가 충전/파열은 W사 어셈블로 해야지!란 선택을 하는건 너무나 당연한 일이니까다.

성능은 좋아했지만, 까놓고 W사 깔맞춤을 깨야하는게 영 아쉬웠던 차에,

였다고 볼 수 있다. 충전이 필요하기도 했고, 서사 깔맞춤 적으로도 적절하고, 충전 펌핑하기도 괜찮아서 투입하기로 했다.

기분에 따라 그냥 벤치에 넣어둔다고 해도 유지력 자체를 올려주니 딱히 아쉬울 것도 없으니.

최신 인격 답게 그냥 강력한 것도 매력적인 요소. 수틀리면 색욕공명도 에고로 맞춰줄 수 있기 때문에,

'낭비'라는 점만 빼면 다 괜찮은 인격



05. 순록마엘

패스. 원래 충침덱 이었던게, 출혈/충전 덱으로 변경되는데 얘는 어차피 딱히 갈 덱도 없어서 그냥 있는거다.

그래도 충전이니 기분에 따라 투입할법은 한 정도.

그래도 후술할 R로쟈 보다 나은 점은, 색욕공명 땡겨야 할때 맞춰주기 용이하다는 것.



05. R로쟈

P-딸깍하면 피보지만, 거던에서 만큼은 노빠꾸로 날뛸 수 있는 인격

사용하기 번거롭긴하지만, 그만큼 인격으로서의 고점은 확실한 인격

정신채찍이 아니라 거의 정신철퇴라고 해야할 손맛의 광역난사는 그 보상.

R사 최신 값을 하고 있다. 

거기에 침잠의 정신력 깍과, 부가적인 흐트깎도 알차게 쓸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선호하는 점도 있다.

덱 구성 상 가장 큰 단점은, 에고. 유지력/출혈 측면에서는 부합해주지만, 색욕공명/충전에서는 도움이 안된다.

 


06. 증돈

사실 처음에 누구 쓸까 하고 고민할때 꺼냈다가

생각해보니, 이녀석은 이미 로보토미 덱에서 뺄 수 없는 위치 였다. 얘 빼면 침잠 합성 에깊 못쓰니....




그 결과,

약지 4인 + 적슈 + 충그렉 + R쟈 의 7인 구성을 추구하게 되었다.

5출혈/5충전/1파열/1침잠 으로 에깊을 돼지같이 먹어줘야지.



아, 그래서 얘가 왜 있냐고요?

니들 처신 제대로 못하면, 쥐싱에게 정화당하는거야

처신 똑바로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