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 10년동안 일해서 1억을 버는 사람과

10년동안 주식해서 1억을 버는 사람은

결국 1억을 번 것을 똑같은데 

왜 사회는 전자를 더 높게 쳐주는걸까


자본가들이 노동을 신성한 것처럼 포장해서

노동자들이 '노동하는 것은 숭고하고 자아를 찾는 일이며

당연한거다' 라고 생각하게 만들어

자신들을 위해 돈을/노동자본을 바쳐줄 그런 노동계급을 늘리기 위한걸까 


자세한 이야기는 자본론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