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쿠사야/동인음성 채널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27283명 알림수신 380명 @자궁 파이썬 고수 및붕이만 들어오셈 Tensorcrisis 추천 0 비추천 0 댓글 13 조회수 172 작성일 2021-12-04 08:12:47 https://arca.live/b/momoirocode/39674991 파이썬에서 self 쓰는 이유는 뭐임?관련해서 글 몇개 읽어보는데 이해가 잘 안가네 추천! 0 ( 0) 비추! 0 ( 0) 공유 댓글 [13] 글쓰기 lowcat311 2021-12-04 08:13:59 답글 파이썬 1대1 초보만 ㅇㄷ 펼쳐보기▼ 이네 2021-12-04 08:15:51 답글 답은 자바스크립트 펼쳐보기▼ Tensorcrisis 2021-12-04 08:17:36 답글 이네 수듄;; 펼쳐보기▼ 새벽향 2021-12-04 08:37:33 답글 어느부분이 이해가 안된다는거임 굳이 이렇게 만든 이유를 모르겠다는거? 펼쳐보기▼ Tensorcrisis 2021-12-04 08:56:45 답글 ㅇㅇ https://wikidocs.net/1742 같은거 보면 def func1()랑 def func2(self)랑 왜 구분해놓은건지 모르겠음 그냥 class 안에서 def func1() 처럼 쓰고 밖에서 f.func1() 처럼 써도 되게 하면 안됐던 건지... 위키독스 3) self 이해하기 앞에서 클래스 내에 정의된 함수를 메서드라고 부른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메서드의 첫 번째 인자는 항상 self여야 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메서드의 첫 번째 인자가 항상 self… ㅇㅇ https://wikidocs.net/1742 같은거 보면 def func1()랑 def func2(self)랑 왜 구분해놓은건지 모르겠음 그냥 class 안에서 def func1() 처럼 쓰고 밖에서 f.func1() 처럼 써도 되게 하면 안됐던 건지... 펼쳐보기▼ Tensorcrisis 2021-12-04 08:59:20 답글 *수정됨 http://openlook.org/wp/why-self-in-python-is-attractive/ 여기선 로컬 네임스페이스와 인스턴스 네임스페이스가 섞여서~~ 라고 하는데 예시 코드 부분이 깨져서 이해가 잘안가네 펼쳐보기▼ 새벽향 2021-12-04 09:08:48 답글 self가 있으니까 객체 내부의 메서드를 부르거나 하는게 수월해지지 않음? 이를테면 같은 클래스의 다른 객체의 메서드나 변수도 불러오더라도 독립적으로 이 객체 안의 메서드나 변수를 다룰 때 ambiguity가 없잖아 펼쳐보기▼ Tensorcrisis 2021-12-04 10:07:51 답글 아 class 안에서 self. 어쩌구 하는거? 그건 맞는듯 근데 왜 class 안에서 메서드?를 정의할때 굳이 인수에 def func(self)같이 self 붙여야 하냐 이거지 펼쳐보기▼ 새벽향 2021-12-04 10:09:36 답글 일단 네임스페이스 어쩌구하는건 이 뜻일거임 펼쳐보기▼ Tensorcrisis 2021-12-04 10:11:54 답글 ㅇㅎ 펼쳐보기▼ 새벽향 2021-12-04 10:14:00 답글 self 붙여야하는 이유는 원래 파이썬은 파라미터 받는건 일일히 지정해줘야돼서 그런건데 더 많이는 모르겠지만 사정이 있겄죠 펼쳐보기▼ ㅇㅇ 2021-12-04 09:28:13 답글 this 포인터도 모르다니 허접♡ 펼쳐보기▼ choi4624 2021-12-04 10:35:49 답글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 작성 음성댓글 아카콘 업로드 중 0초 해당 브라우저에서는 오디오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녹음 중지 삭제 업로드 작성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만화핫산 음성핫산 리뷰 창작 정보 질문 대회 신문고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가끔 및갤 아닌데서 챈미아 되면 어떨까 두려움 [3] 아이헤 2021.12.04 111 0 이어폰 펀딩 취소해야되나 [13] 상시 2021.12.04 186 0 내가 글씨 신기하게 쓰는건가 [8] Robert 2021.12.04 95 0 꼼티알 사정음 없음 [3] 수박만한 2021.12.04 203 0 우리가 생각하는 중2병이랑 부모님이 생각하는거랑 다른거 같음 [4] 클로에리코 2021.12.04 113 0 이거 안들어본 사람 있으면 오늘 동음은 이걸로 해라 [6] kyttitiles12 2021.12.04 299 0 이게 구독자 9800명의 채널? [2] 이거안됨 2021.12.04 92 0 최면이 뭔지는 알것도같은데 나아아쁜넘들 2021.12.04 73 0 행복글섭 틈새시장 노리기 [19] 몽미 2021.12.04 168 6 이어폰이랑 귀 소독제 뭐써? [2] ㅇㅇ (182.224) 2021.12.04 114 0 동음판에 중2병캐릭터가 늘어나는 그날까지 숨참음 [8] 로리브로냐의의자 2021.12.04 108 0 야니 vs 로럴 [3] 클로에리코 2021.12.04 79 0 님들 다 그런적있잖음 [6] neonjugs 2021.12.04 94 0 귀에 들어가는 깊이는 일반 커널이랑 비슷한거 같음 [1] 클로에리코 2021.12.04 125 0 근데 에티모틱 이어폰이 청력 수명이랑 상관이 있음? [2] 클로에리코 2021.12.04 175 0 최면 신작 있음? [1] 이네 2021.12.04 101 0 용녀 미미카키 [12] Tensorcrisis 2021.12.04 156 0 동음은 얄포 미만 잡 [6] 이네 2021.12.04 207 0 아 씨 방금 영어수업에서 [14] Robert 2021.12.04 135 0 오늘부터 룸메 집감.. 최면 추천받음 [1] 카페인주세요 2021.12.04 115 0 버즈2 내일온다 [4] ㅇㅇ (182.224) 2021.12.04 112 0 동음이 야동보다 좋은 이유 [2] 나아아쁜넘들 2021.12.04 113 0 파이썬 고수 및붕이만 들어오셈 [13] Tensorcrisis 2021.12.04 172 0 진보녀 수유테코키로 한발 뺏다 [2] 타비큘라 2021.12.04 426 0 및챈을 죽이는 망조의 짐승 [19] 네리모르 2021.12.04 113 0 점심 시간이랑 4시에 잠시 반짝하고 [3] lowcat311 2021.12.04 71 0 꼼 꼼 [3] lowcat311 2021.12.04 85 0 안녕하세요 Doujin Onsei Listeners. 나는 여우귀 Also River이다 [8] Tensorcrisis 2021.12.04 131 1 꼼마콘 오남용을 멈춰주세요 [6] Liquidus 2021.12.04 104 1 ㄹㅇㅋㄹ 첫키스 장면 [10] Robert 2021.12.04 164 2 크아앙으아앙와앙 [1] 간장치킨맛 2021.12.04 59 0 난 동음 고속버스에서 들었을 때가 젤 좋았음 아카린이 2021.12.04 83 0 오늘 집에 돌아가는대로 우승작 발표하겠습니다 [3] 로리브로냐의의자 2021.12.04 109 0 술이라곤 이거밖에 못먹는데 [19] 네리모르 2021.12.04 118 0 게이머 여친 들어봤는데 좀 별로였음 [2] 아카린이 2021.12.04 185 0 허으윽 [13] Tensorcrisis 2021.12.04 100 0 및챈에 술의 노예는 잘 안보여 [17] 에스티바 2021.12.04 98 0 요즘 게이동음 부쩍 많이보이네 [2] 로리브로냐의의자 2021.12.04 91 0 cotsubu 코드리스 예판하네 [4] 루나이트 2021.12.04 211 0 bgm 존나크고 bgm없는 버전도 없네 [2] ㅇㅇ 2021.12.04 94 0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21-12-04 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