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폰은 크게 밀폐형, 오픈형으로 나눠져 있으며, 세부적으론 DD, 평판형, 정전형으로 나뉘어져 있다.
정전형은 앰프 헤드폰 합 기본 2~300이니 제외하고, 추천 내역으론 다음과 같다
오픈형 - 1. 하이파이맨 순다라 - 30만원
현 50만원 이하 헤드폰 올킬. 덱앰프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dx3pro+의 등장으로 그 단점도 사라짐. 성향은 밝고 고음형. 애니음악 위주의 여성보컬타입
2. 젠하이저 hd660s - 48만원
hd600을 현 세대에 맞게 저음강화시켜 내놓은 제품. 괜찮은데 본인은 순다라가 취향이었음. 그리고 덱 앰프 필요 x
3. 하이파이맨 아리아 구형 - 80만(중고)
순다라의 상위호환격 헤드폰, 저음이 딸리는 순다라의 단점을 보강시켜 나옴. 현존 100만원대 헤드폰에서 가장 가성비 좋다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음. 덱엠 필수
4. 포칼 클리어 구형 - 60~80만(중고)
펀사운드 헤드폰, 공간감이 좀 빈약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음악을 풍성하게 재생시켜주는 능력이 뛰어남. 들어봐야 안다 이건..
구할수 있다면 이걸 제일 추천함. 단점은 돌연사, 덱엠 필수
밀폐형 - 1. 소니 z7m2 - 40만~50만(중고)
앰프 필요없는 밀폐형 중엔 얘가 젤 좋은거같음. 일단 소니 답게 중고거래도 활발하며 중고가도 쌈.
2. 포칼 셀레스티 - 신품 89 중고 70
포칼 클리어mg를 밀폐형으로 바꾼 제품. 보컬이 풍성해지고 저음이 약간 줄어들었다곤 하는데 본인은 스텔리아보다 좋았음.
포칼 오픈형의 급사 이슈도 잘 없는 포칼 밀폐형인지라 살 수 있다면 이걸 추천함. hd820 보다 좋을지도 모름
님도 헤드폰 하실?
덱앰은 dx3pro+ 20만에 사시고 저 위에 있는 헤드폰 중 하나 사시면 즐거운 음감 가능합니다. 제발 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