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3달 동안 그린 거 러프도 있고 낙서도 있고 그림도 있고 여러 개 섞여있네

클립스튜디오 열어보면 3배는 더 있을텐데 PTSD 생길까봐 열기싫음


사진 폴더에 있던 거라 아마 찾으면 더 나올 수도 있음.


그냥 너희라도 이런 그림 그리던 사람이 있었다는 걸 기억해주라.

AI관련해서 대처나 법이 생기면 돌아올 수도 있고,


나는 솔직히 그림 재대로 그리기 시작 한지 1년도 안되고  나이도 젊으니까 다른 거 하는 건데

다른 사람들은 뭐 할지 걱정되네.


그림 접고 그동안 일본어 자격증 시험이나 준비해 보려고 한다.


내가 뭐 다른 커뮤니티를 한 것도 아니고 그림을 올려도 여기에만 올렸어서 

뭔가 여기에 올리는 게 맞는 것 같더라.


그래도 나름 1년 동안 하면서 즐거웠던 것 같아.

자료도 열심히 찾아보고 다른 작가분들 그림이랑 대조도 해보고 하면서

즐겁기도 하고 힘들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 자체를 좋아해서 어떻게던 해보려고 일주일동안 해보려 했는데

주변 사람들 생각 해서라도 못하겠더라.


말이 길어지는데 뭐 암튼.


그림 여태까지 별로 올리지도 않았지만, 그마저도 닉네임 바꿔서 내역도 없고

올릴 때마다 반응해주고 해줘서 고마웠어.

너희들 덕분에 1년 동안 그린것 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