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배설물에 대해서 생각하다가 떠올랐어요

사람이 죽으면 무게가 줄어드는건 당순히 근육이 풀려서 그런걸까 아니면 물질상태의 의식을 잡아주던 활동이 끊겨서 몸을 빠져나오는걸까

의식은 사실 눈으로 관측 불가능하지만 존재하는 미세물질인건 아닐까?

인격배설은 실제로 가능한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