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티즌은 택배거래가 기본에 거진 다 업자긴 한데 어떤 의미에선 차라리 업자가 파는게 더 신뢰가 갈 것 같아서 샀음
거래 흐름은 구매 및 결제 - 돈은 세티즌 사이트가 들고 있음 - 업자가 택배 발송 - 택배 수령해서 3, 4일간 구매자는 테스트 가능 - 구매확정하면 세티즌이 판매자에게 돈 전달
사람들이 말하기론 개인거래(당근)보다 8~10만원 높다는데 내가 보던 모델은 당근이랑 똑같은 수준이더라. 또 가격이랑 상태도 어땠든 판매자마다 다르기 마련이라 한 며칠정도 계속 올라오는 것들 체크했음
그리고 중고폰 살꺼면 세심히 체크해야하는게 좀 많긴 함... 도난폰 여부, 수리이력(특히 아이폰), 해지 방법 등등. 사실 체크할게 너무 많아서 개인 직거래 피한거기도 함 나도 물건 받고나서 체크하는데만 하루종일 걸린듯
해당 거래시스템은 세티즌 말고 번개장터 번개페이도 똑같나 그럴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