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 전작이랑 비교가 많이될듯한데(애초에 그냥 비슷하기도함)
일단 전작이랑 비교했을때 난 이번에 나온게 더 좋았음
사실 라 마엘? 방에 어서오세요는 일본어실력도 딸렷고 최면도 감을 잘 못잡을 때여서 그랬을수도있는데
심해에 떨어지는 느낌은 전작이 더 좋았을수도 있지만 최면 유도자체도 그냥 신작이 더편한느낌
신작이 배경설명이랑 컨셉이 더 좋음
초반 쾌감자체는 전작이 더 강했던거같음 아무래도 전작이 시간도 더 길고 무엇보다도 라 마엘인가 뭐시기가 박을때 진짜 미치는줄 그리고 오줌새어나오는 효과음은 전작이 더 취향임
푸슉푸슈 보다 그 쪼르륵이 더 꼴림
전작은 그냥 지렁이같은 촉수가 나를 강간하는느낌이라면
신작은 에일리언같은 촉수가 나를 강간하는느낌
촉수가 나를 깨무는느낌을 받음
대망의 관통플레이도 신작이 더 묘사를 잘했음
이런 약간고어할수있는 그런거 젛아하면 신작이 쾌감이 더 클수도
마지막 전기츙격에는 진짜 공포긴함 깜짝놀라는거 싫은사람은 불호일수도 있겠더라 근데 쾌감은 미침
그리고 팁하나주자면 이파트에서 이어폰 무조건 빠짐 ㅋㅋ
조금 최면이 풀리는느낌들더라도 이어폰 한번 귀안으로 다시 넣어주셈 ㅋㅋㅋ
종합해보면
배경 최면유도 신작승
초중반 전작승
후반 신작승
이렇게 나는 평가하고싶음
그리고 참고로 해제는 안들었음
왜 음성핫산에서 해제번역을 안했는지 알겠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