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2프 쓰다가, 이게 귀가 아파서 얘도 하나 사봄

마침 할인했었길래


1. 음질은 버2프가 좋음.

: 이상하게 톤프리음질은 어딘가 먹먹하고 멀게 들림. 선명한 맛이 없고


2. 노캔은 버2프가 좀 더 좋음.

: 이건 버2프가 잘 귓구멍을 물리적으로 채워서 그런것도 있는듯. 

그리고 톤프리의 노캔은 단순히 소리를 줄이는게 아니라, 인위적인 다른 소리로 조금 변환되는 느낌을 받음.

한번씩 내가 노캔이 아니라 주변소리듣기를 켠건가 확인하게됨


3. 착용감은 톤프리가 좋음.

: 둘다 커널형인데, 버2프는 유닛의 하우징이 귓구멍을 눌러서 장시간 쓰면 아픔. 

근데 톤프리는 날렵해서, 분명 오래껴서 답답한건 있어도 물리적으로 아프진 않음.


4. 케이스 마감은 톤프리가 취향임. 살짝 고무느낌 표면재질. 

특히 버2프 화이트는 오염이 너무 잘묻음


5. 연결성은 비슷함. 삼성거라고 버즈가 더 연결성 좋고 그런지는 모르겠고, 둘다 잘 안끊김.

톤프리 어플도 나름 정갈하게 잘 만들어진듯



==> 동음딸, 외출할때 돌아다니면서 음악감상은 버2프

실내에서 진득하게 들을땐 (음악들으며 작업, 잠들동) 톤프리일듯


사실 음향기기로서 차이가 꽤 있다고 느껴졌는데, 착용감이 생각보다 엄청 중요요소라...

글고 톤프리는 케이스에 uv살균 기능 있어서 묘하게 기분은 좋음



+ 참고로 작성자 개씹막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