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라이센스키가 달라짐
근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했던건 윈10라이센스키뿐이라
윈11라이센스키는 꼭 별도로 메모를 해 둬야함
그리고 새 컴퓨터 프리도스 상태에서 윈도우깔때 불편했던 경험이 두가지 있는데
첫째는 윈도우가 이제 마소계정이랑 연동?귀속? 된다길래
마소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정품인증 알아서 될 줄 알고
첨에 윈도우 설치 시 라이센스키 입력 안했음
근데 정품인증안되어서 설정에서 정품인증 수동으로 하려는데 윈10일때 라이센그키랑 윈11라이센그키가 둘다 인식이 안됨..
걍 유에스비꼽고 첨부터 재설치하면서 처음부터 윈11 키 입력하니까 그제서야 정품인증 되더라
둘째 윈11은 윈도우 설치과정에서 인터넷 연결을 건너뛸수가 없음. 요즘 노트북들 얇게 만들려고 랜선포트 없는게 허다란데 무슨생각으로 이리 만들었는지 모르겠음. 웃긴건 처음엔 인터넷연결 건너뛰기 있었는데 위에서 말한 정춤인증때문에 재설치할땐 건너뛰기가 없음. 근데 드라이버도 아직 안깔아서 무선인터넷 못잡는데 뭐 어쩌란건지 모르겠음 ㅋㅋ 구글링 해보면 건너뛰는 법 나오긴 하는데 왜 윈10까진 멀쩡히 건너뛸수있게 해놓고 갑자기 이러는진 이해가 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