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내일 일본어 자격증 시험보러 가는 데 공부 하나도 않했음 ㅋㅋㅋㅋ 좆됐음 나 스스로 공부하라고 산 일본어책은 쓰지도 않았음 그래도 진짜로 아무것도 않한게 아니라 내 방식대로 나름대로 공부하긴 했는데 해봤자 일단 히라가나 카타가나는 구몬하고 고등학교에서 배워뒀어가지고 거의 뭐 어느정도는 알고 있는 수준이고 (고등학교 기말고사 때 한번 본 일본어 시험이 70점 80점 정도 맞았음) 작년에 일본어 하나도 모르는 친구 데리고 일본 갔다와 본적 있음 대부분 주문과 숙소 타는것까지 내가 다하거나 그랬음 또 뭐 픽시브나 핀터레스트, 트위터에 들어가 번역 안된 일본어 만화 (드래곤볼, 프로세카, 포켓몬, 귀멸등등) 봐서 해석하거나 하는데 한자가 있어도 구몬에서 한자 배운 짬도 있고 앞에 히라가나 카타가나의 단어의 뜻을 보고 유추해서 한자의 뜻을 알아내는것이 약간 가능한 정도? (진짜로 모르는 한자가 나오면 검색하기도 함) 그리고 유튜브에 일본 버튜버의 번역이 아닌 생방송을 직접 찾아 들어가서 해석하며 듣는다든가 아니면 내돈으로 내가 산 번역 안된 일본 겜이나 모바일 겜 음성 다 일본어로 플레이해서 하면서 공부하든가 뭐 그런식으로 하긴 했는데 님들은 이정도면 시험 볼수 있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