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라티나 뮤츠덱은 운 안좋으면 배틀존에 기라티나 하나만 있거나 뮤츠 하나만 있을때가 가끔나와서
어그로덱 잘못 만나면 감당이 안되고
기라티나 다크라이 크리만덱도 기라티나랑 크리만만 잡히거나 기라티나만 잡히면 에너지 때문에 기라티나가 그냥 놀아야하고
에너지 4개 차기 전까지는 짤딜도 못하는게 은근 큰거 같아
체력 150애들은 좀 어떻게든 처리 할수 있는데
파이어 뒤에서 파이리 크고 있는거 보면 겁나 초조해짐 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에너지 다 모아도 손에 레드나 비주기 없으면 파이어 그냥 그대로 살아나가고
체급이 좋긴한데 카운터가 확실한거 같아
그리고 마스카나 덱이 기라티나 덱에서 좀 많이 태산 같아 나만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