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한일의 양을 따지기 보다는

분석할려는 힘에 대한 일을 따져보는게 좋은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예를들어 뮬체를 들어올릴때 사람이 한일을 제외하고 

중력이 한 일이 얼마다...이런식으로요

지금 에너지부분복습하는데 이렇게 하니까 덜햇갈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