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소울걸 2
https://arca.live/b/simya/73877650
뭔가 엉성하고 만들다 만듯한 느낌이 나는 중국산 솔플 PVE 총겜 겸 씹덕겜 겸 야겜
스브랑 상당 부분 공통점이 잇다




씹덕모델링임
3인파티 구성 교체플레이
캐릭당 스킬 2개씩
총기군 나뉘어져있음 (저격총 SMG AR이었나)
TPS임
몹 처치하면 스브 멀티처럼 스브랑 개똑같은 하얀? 쪼가리? 같은 걸 드랍함
그게 스브로 치면 실버코인인 재화인데 직접 가서 주워먹어야 먹어짐 빡침
다수 출현하는 기어오다가 폭발하는 작은 몹 있음
하다보면 진동을 하는 쌈마이함 B급 감성..

벽 뒤에 엄폐하는 기능이 있지만 스브처럼 개쓸모 없음
엄폐하는 중에도 총 다맞음
그리고 스브처럼 낮은 장애물 뛰어넘는 기능이랑 모션은 쓸데없이 신경써서 구현해놨음
엘리베이터 탈 때 키오스크같은거에 상호작용해서 내려가고 올라감

세계관 뭔가 근미래? 디스토피아? 사이버?임
요즘 씹덕겜에 널리고널린게 이런 세계관이긴 하지만


플블 캐릭터 5종


숙소 있음
숙소에서 캐릭터들이랑 대화 가능
숙소에서 조작하는 플레이어는 뭔가 분석가? 같은 얼굴 없는 남캐
스토리 상 포지션도 분석가랑 비슷함
스브랑 다른점
숙소에서 애들이랑 떡칠 수 있음
게임 하다보면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캐릭터들이나 시스템 기반은 다 그럴듯하게 꾸며져 있는 게 기획 자체는 미소녀 씹덕 수집 TPS 장르 노리고 거창하게 한 것 같은데 개발하다가 후달려서 중간에 유기하고 대충 야겜으로 포장해서 출시한 듯한 느낌이 남
심지어 스토리 더빙도 돼있음 대체 왜?
아니 근데 지금 보니까 수상할 정도로 닮은 점이 많은데
스브랑 건소울걸2는 뭔가 모종의 연관관계라도 있는 걸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