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저단백 강제비건ㅎㅎ
젤라틴 내장 골수 기름국조차 옛날엔 그거라도 먹으면 진짜 다소나마 보양이 됐을 정도였으니...
저런걸 몸에 해로울만큼 많이 먹을수 있게 되고 그만큼 장기적으로는 해롭단걸 자각한것도 산업화와 전반적인 소득향상, 수명연장이라 쌉싸름하네.
근데 '많이 먹으면 건강을 해침' 정도도 아니고 그냥 햄버거 먹으면 죽는대~하고 어그로끌면 물 마신 사람은 100% 다 죽었다고 받아쳐버려ㅋㅋㅋ
추신으로 즉석수프는 이게 끓는 물 붓기만 해도 호화되라고 가공한 전분이라 당이 치솟아서 당뇨에 기여한다고 아마 원래 연구하고 발표한 쪽에선 그렇게 분석한듯. 비슷한 이유로 시리얼의 대다수인 옥수수 익스트루전 시리얼이나 인스턴트 오트밀처럼 물만 부어도 먹을수 있게 가공한 곡물제품이 겉보기엔 무설탕 내지 저가당이라도 당지수, 당부하지수 다 높은게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