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가 경쟁해서 게임사에서 돈을 버는 컨텐츠중에서 방어전(전략전), 길드전, 월드레이드 등 다양한데 그중에서 제일 악질이 랭크전(실시간 유저대전)인데 이거에서 파생되는 악질들이 철찌나 격겜충들보는거 같아서 존나 역겨움
문제는 이런류의 게임은 즉각적으로 패치해서 밸런스라도 맞추려고 노오ㅗ력이라도 하지 카사는 가챠겜이라서 직접적인 너프를 때리면 존나 불타서 못함
그래서 가위바위보식 상향평준화 신캐릭터를 내는거고
애초에 실시간 유저대전 랭크 건에서 밴시스템을 만들어 놓은게 지들도 밸런스 씹창난거 아니깐 만든거임
근데 그 밴시스템도 영구밴도 아닐분더러 유닛은 코스트만 딸랑 올려놔서 매 주마다 심장이 도키도키하면서 다음주는 몇번쨰 상연애미팔아먹은 건이 될까하면서 기다림
밴 자체가 시스템적으로 간접적인 너프인데 이걸 딱히 문제 안 삼는 이유가
1. 매 주마다 바뀐다. -> 언젠가는 밴이 풀려서 쓸 수 있다.
2. 유저들도 밴 먹을 만큼 유닛이 개사기란걸 알고있고 그새끼 밴 안당하면 건 못돌린다 정도의 씹창난 밸런스를 자랑함
이거 때문에 열심히 키워놓고 돈 꼬나박으면서 뽑아놨는데 밴(너프)먹어도 크게 꼽지가 않음
왜냐? 유저도 사기인걸 알고 키우고 알고 뽑는거거든
기다리면 밴(너프)풀리니깐 그때까지 딴거써야지 하면서
근데 이 사기캐가 한두개가 아니라서 대체제가 존나 많음
그럼 그새끼들 다 밴해야할까? 그럼 건 좆망이라서 아무도 안함
결론은 밴시스템을 대대적으로 뜯어고치던가 영구 밴 내지 장기 밴을 도입해서 자체적으로 밸런스를 맞추던가 아니면 획기적인 개편을 해야지 안그러면 1년이가도 2년이가도 계속 건 때문에 카사는 아킬레스'건' 잡힘
이런 불안정한 컨텐츠를 재밋게 즐기는 건 뭐라 안하지만
난 만족하는데 왜 지랄이지? 니가 실력이랑 육성이랑 과금 덜한게 문제아님? 이건 니가 건공이고 대가리가 꺠져서 그런게 맞다 지금 건 쓰레기 맞음
세줄요약
1. 카운터사이드의 밸런스 문제는 PVE가 아니라 PVP 때문에 생긴다
2. 그 밸런스 잡으려고 밴을 넣었는데 밴 시스템이 병신이다
3. 밴 시스템 안고치면 카사는 꼬접과 유입의 반복으로 계속 2천 결사대 든든따리이다
+ 추가로 지금의 업시스템은 밴시스템이랑 반대가 되야함
업을 코스트 1개 줄이고 밴을 코스트 1개 늘리고 성능을 까는식으로
이번 제이크나 저번 건-쉽 보면 답이 나옴 성능까지 올리니 이새끼들이 기간한정적폐가 되버림
근데 업 시스템이 건 재미를 늘려준건 맞음 안쓰던 유닛 굳이 꺼내서 써보게 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