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디폴트가 건성질로 되어있는건 옳지 않은 것 같아용
저는 건모티콘 당해도 별 생각 없지만 먼저 건성질 하지도 않아요. 근데 보통 길거리에서 사람들이 옆사람한테 쳐맞을걸 디폴트로 상정하고 단련하고 다니지 않기도 하고, 누구들 말처럼 서로 편하게 대화하듯 건모티콘으로 인사하듯이 할 수 밖에 없음
이 게임은 실시간 대전에서 그냥 가볍게 의사소통 할 수단이 없으니까
아저씨가 무슨 말 하는지도 알겠음 근데 모든사람이 다 똑같이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서로 의견차이가 있을거라고 생각함
처음에 말했듯이 애초에 사람들은 건성질 당하는걸 디폴트로 하지 않고있음
그리고 아저씨가 답답한것도 어느정도는 이해가 감. 왜냐믄 건성질당해서 꼬우면 건모티콘을 끄면 되는게 팩트니까. 근데 사람들이 건모켜놓고 건성질당했다고 말하는걸 짜증내는건 내가 다른게임하다가 소리가 너무 시끄러운 사람이 누군가가 자기한테 시끄럽다고 했을때 왜 내 마이크 볼륨을 줄여놓지 않았냐고 하는것과 다름이 업슴니다
인과관계가 뒤집혀있다는 말입니다
그니까 너무 화내지마시고 아 즈사람들은 나랑 디폴트가 다르구나~하시면 되겠슴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