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변에 시작한 1주년 뉴비가 전당4를 곧 박는다고 해서
풀을 매우적게 짜서 공략을 짰음
대체제도 최대한 키울법한것들로 적어놓고
앵간해선 각서윤,각유나 있으면 얘네둘이 알아서 다깸
근데 각유나가 잘뒤지니 서포터가 꼭있어야댐
가장 중요한건데 전당에서는 딜이 모자라서 안밀리는것보다
중간에 자꾸 죽어서 딜로스가 더크니 최대한 유지를 시켜주는게 더좋음
필수라 생각하는건 레지나, 에블린, 양하림, 카일웡, 신지아 라고 생각함
추천 아이템
레지나 : 체체
유나 : 대적자
각서윤 : 공속
에블린 : 스충
양하림 : 스충
아인츠바이 : 체체
카일웡 : 스충
신지아 : 체체
구관방 : 체체
에델 : 공격 관련 아무거나



보이는대로 각유나와 각서윤이 알아서 다한다.
각유나가 안죽게 서포팅해줘야하는게 포인트임
아인츠바이는 구관검, 신디루퍼로 대체는 가능하지만 대체제 사용하면
차이가 생길것 클탐 10초정도 더나더라
신지아는 서포터로 대체가 가능하다. 애초에 딜을보고 데려간게 아니기때문에 에리어스, 치나츠 로 대체가 가능하다.
클리어가 안된다면 시작부터 야누스 특수기에 레지나가 녹았는지 확인해봐라
그게 아니라면 서포팅라인이 도착하기전에 각유나가 녹았는지 체크해라
둘이 역할을 못해서 죽었기때문에 못깼을 확률이 높다.



보시다시피 이것도 각유나 각서윤이 알아서 다한다.
이유미는 장난식으로 넣음 대체제로는 구관방, 방패병, 스트롱홀드, 세라펠 등이 있음
얘네가 더 탱 잘할거임 이유미탱은 진짜 쓰레기더라.
로이도 장난식으로 넣음 대체제로는 2~4코 딜러, 탱커 아무나 넣어도 된다.
개인적으로는 '로자리아, 야누스'를 추천한다.
전당 클리어 고민할정도면 '딜러' 말고 '탱커' 를 꼭 넣어라 안정성이 달라진다.
대부분 딜이부족하다 생각하는데 적함선의 스킬로 녹아서 패를 다시뽑아야하는 순간이 오기때문에
다시 전열을 가다듬는데 시간이 오래걸려 적함선쿨이 돌아왔을때 또전멸하는 악순환의 반복이 오게된다.
에델은 4코 딜러 아무나로 대체가 충분히된다.
개인적으로는 에델이 베스트 대체제는 로자리아, 샤오린, 야누스, 류드밀라 등이 있다.
못깬다면 디펜더를 추가해야한다.
각서윤,각유나 둘다사용하는데 못깬다면 저 둘을 살리지 못했기때문에 못깬거다.
최대한 딜욕심버리고 디펜더와 서포팅되는 스커,레인저로 재구성해서 도전해라
적함선 스킬에 모든캐릭이 터진다면 디펜더 수를 늘려서 유효타격수 와 프로텍트를 늘려야한다.



역시나 3번방도 각유나, 각서윤이 알아서 잘한다.
각유나가 중간에 죽지않게 서포터를 붙여주자
구관방은 방패병, 스홀로 대체가 가능하다. 프로텍트 늘리는게 목적이다.
아인츠바이는 대체제로 신디루퍼, 구관검이 있다.
파티가 불안하면 딜러를 빼고 탱커나 힐러를 넣어야 밀수있다 딜은 각서윤, 각유나 둘이면 클리어 하고도 남는다.
그래도 딜이 부족하다 느낀다면 각유나, 각서윤을 점검해야한다. 너의 육성상태가 아직 전당4를 올정도가 아니다.



4번방에서는 각유나만 살리면된다. 서포팅만 잘하면 밀릴리 없으니
불안하다면 신지아 를 빼고 탱커 혹은 에리어스나 치나츠를 넣어 안정성을 더올리자
애초에 신지아는 딜러로 쓸수없는 서포터다. 분신, 토템 때문에 쓰는거지
딜러로서는 폐기물 수준이다. 레일리가 딜을 더 잘할것이다.
구관방은 방패병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프로텍트를 더 올리는게 중요하다.
못깬다면 각유나를 더욱더 살리는 조합으로 짜야 편하다
각유나가 죽는순간 전열을 가다듬는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린다.



레지나(3), 카일웡(3), 양하림(3), 에블린(3), 신지아(3)은 15 코스트 고정적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10포인트는 알아서 재량껏 배분하면된다.
아인츠바이 대체는 구관검, 신디 루퍼, 알렉스가 있고
에델 대체는 샤오린, 로자리아, 야누스가 있다.
김소빈은 장난식으로 넣었는데 이유리, 제인도우가 딜을 더 잘할것이다.
그렇다고 쓰진말고 디펜더, 치나츠, 에리어스 로 대체해서 사용하는게 나을것이다.
클리어가 아니라 단축을 원한다면 딜러를 기용하자
10코스트니 마음껏 하고싶은대로 분배하면 된다.
추천하는 조합은 에델, 아인츠바이, 야누스(로자리아,류드밀라)다.
미는데 너무 오래걸린다 싶으면 딜러가 부실하니 버퍼를 기용하든 딜러를 기용하자
미는데 자꾸 전멸한다 싶으면 디펜더와 서포터가 부족하니 신지아를 제외하고 디펜(프로텍트), 서폿을 기용하자

'각성힐데' 사용은 오히려 독인경우가 더 많았다. 차라리 세라펠을 사용하는게 더 가볍고 든든하다.
'각성유미나' 사용은 가성비가 너무 안좋았다. 차라리 3코 딜러 두명을 더 기용해 패순환하는게 더 낫다.
각서윤 리세계 시작한사람들의 대부분은 각유나를 뽑았을시점이라 쓰게됐는데
클리어하는데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