갠적으로 생각하는 문제는 너프를 했을 때 스비가 보는 손해가 너무 적고, 오히려 유저들이 손해를 본다는 점임


만약 너프를 했을 때 내가 소비한 재화 + a를 준다면?

아니면 기채권 3000장을 모든 유저에게 뿌린다면?

스비가 손해를 보겠지.

스비는 손해를 피하려면 너프뿐만 아니라 버프, 출시 또한 신중하게 해야함


그런데 지금 스비는 본인들이 리스크를 적게 지겠다고 선언함

그러면 당연히 무지성 너프가 일어날 수 있고 그게 문제가 되는 부분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