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건에서 대처 불가능한 캐릭터가 안 나왔었나?

내 기억엔 그건 아니었음

근데 에이미는 게임 자체가 불쾌한 경험을 주는 게 문제라고 생각함

TCG로 예를 들면 벽덱이라고 지 혼자 솔리테어 하다가 이기는 덱이 있는데

승률이 티어덱 보다 높지 않은데도 너프를 하는 경우가 있음

그 덱 자체가 상대한테 불쾌한 경험이기 때문임

챈에서 각에이미 욕할 때 내가 인상적으로 봤던 성토는

내 캐릭 키워도 의미가 없네, 나 장비 파밍 뭐하러 열심히 했음? 배신자련 같은 불쾌한 경험이 주였음

말하자면 단순히 건 사기캐 나온 반응이 아니란 얘기

게임이 불쾌한데 캐릭터 대처할 방법도 없으니 유저 입장에선 분통 터질 만하다고 봄

스비 입장에선 또 사기캐 낸 거지만
카운터사이드가 게임임을 망각해서 벌어진 참사라고 생각함

이러나 저러나 그 듀오는 병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