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탭 맞나? 모르겠다. 그냥 간단한 계산임.
과금은 하지만 기채권은 안사는 유저도 있을 수 있음. 또는 아예 과금 안하는 유저도 있을 수 있고. 그런 유저들을 위해서, 그리고 개인적으로 나도 궁금해서 한번 계산해봄.
기채권을 과금으로 사지 않았는데 기채를 천장쳐버리면 얼마나 긴 시간이 걸릴까? 한번 계산을 해보려고 함
일단 1주일 당
1. 주간기채권 220개
2. 일퀘 4개×7 =28개
3. 주간퀘 5+5+10=20개
그러면 1주일당 268개가 들어음.
기채천장이 150번이고, 1회당 20개가 필요하니
총 3000개가 필요함
그럼 3000÷268를하면 몫이 11이고 나머지는 52.
그럼 일단 10주동안 풀로 돌리고.
건포상점이 있음
1달에 80개니까. 10주면 비둘기집의 원리에 따라 적어도 3달은 무조건 겹치게 됨. 그러니 240개를 더한다고 해보자.
(참고로 이건 이론상 불가능할수도 있음. 첫주에 건포상점을 다 털수는 없으니까? 그래도 계산의 편의를 위해 이정도는 스킵)
그러면 2680+240=2920.
11번째 기채권을 사면 끝남.
하지만 협력전으로 기채 얻는것과 보급소에서 얻는걸 생각하면 조금 더 빨리 끝날 수도 있을듯
결론
기채권에 현질을 안하고 뽑는다면 길어도 11주.
이는 3달보다 적게걸리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