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동기화래지만 순위는 실시간 변동이라 초창기에서 비교적 최근까지 아레나(PVP) 관련 이슈가 많았음
예로들어 아레나 도중엔 자신이랑 상대가 pvp 대결목록에서 노출이 되지 않음
그로인해서 흔히 말하는 3시 싸움이라고 2시 50분경쯔음부터 자신보다 상위나 이길만한 상대에게 전투 걸어놓고 퍼즈를 걸어서 59분 50초쯔음까지 전투 결과를 미루는 행위가 현재까지 이뤄지고 있음
근데 카사같이 랭킹제가 아닌 점수제로 티어가 결정되는 pvp라 스비 애네들 입장에선 무한정 점수에 따라 보상을 퍼주기엔 부담스러울 수 있음. 막말로 재무장도 재화 회수 명목인게 뻔한 상황에 보상 개편??
보상 개편을 명목으로 랭킹제로 바뀌면 전략전에서도 저런 비슷한 이슈가 충분히 일어날 수 있다고 봄
이러면 개악으로 변질될 확률 있어서 건보상 상향에 조심스럽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