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누비'는 무엇이냐


한창 40렙따리 사원들고 코핀완툴 아이리하운드로 어기여차 EP4 EP5 힘들게 밀면서


스토리뽕에 취할 때가 바로 누비 아니겠냐


짤은 본인임



근데 오히려 이 기간동안은 전역과 함선체스를 주로 하기 때문에 협력 소대 전투력에 민감해진단말이지


아무리 생각해도 내 평균렙 40 주력 소대 보다는 SSR캐릭으로 도배돼있는 협력 소대가 좋지 않나 그런 거지




나는 메인스트림 죽죽 깨면서 쫌 강해보이는놈한테는 바로 도킹했었음



받아주면 바로 따거소대 앞세워서 메인스트림 깼지


근데 이제 EP 5부터 빡세져서 그냥 따거소대원툴로 협력사 없으면 못미는 수준되고 가끔 협력사 들고도 전역 패배해서


그래도 의욕많은 뉴비라 포기는안하고 아~~이게안대네 시발 다시가자 하면서


자 이번엔 협력사 누굴 써볼까?? 하는데???? 소대가 두세명 비는 애들이 보이는거야



대충 이렇게



아니 뭐야 소대가 왜 비어 있지?


이거야 뭐 하루 이틀정돈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갔지 언젠간 채우겠지 하면서

애초에 원래 풀소대였던 넘들인걸



근데 사흘정도 지나도 계속 소대 몇명이 빈자리로 남아있는 사람들이 있어


이걸 쓸수도 없고 어카지 하다가 결국 당시 레벨 20 본인 칼을 빼들었음...


"아니 이런 소대를 왜 대표로 해놓지? 장난하나?"


그날 협력사 35개 다 수색해서 풀소대 아닌 협력사 다 끊어버렸음




그럼 여기서드는의문... 왜 풀소대에 집착한 걸까


그냥 완전단순하게 생각해서, 풀소대면 카드8장이 전부 필드에 나가있는거니까 존나쎈거아니냐구~~


당연한 상식이니 뭐 물어볼수도없고 그냥 글케 생각하게 된거지


근데 그때는 아는게 없어서 그냥 레벨 높고 쪽수많이가져가면 이긴다!! 라는 확신이 있었음




좌우 소대중 어디가 더 강할까 물어보면 그땐 당연히 코핀짱짜자짜자짱 했을거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빈자리있는 소대' 문제는 다이브를 깨다보니 저절로 깨닫게 되더라


그리고 조금 뒤에 컨소시엄 멤버들끼리도 협력소대가 된다는걸 알게 됨... 바로컨소가입







뉴비한테 초강력 협력소대란 몰루프린트와 같아서


스토리 여까지보고 파밍돌아서 강해져오세요 수구... 할때 넣어서 깨면 스토리 조금 더 보거나 엔딩까지 보거나 그럴수 있었음 ㄹㅇ


나는 그걸 알기 때문에 쏘유리멤버를 보기 위해 달리는 후발 주자들을 위해 대표 소대를 항상 강력하게 유지 중이지




설정에서 전역소대랑 대표소대 동기화 꺼버렸음 안그러면 다이브하느라 자꾸 빈자리소대 되더라고






이글 보고 대표소대관련하여 생각나서 한번 써 봤음


https://arca.live/b/counterside/42595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