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패치를 하던 재무장을 하던 불타지 않고 

"꼬우면 하지마" 식으로 끝나버리면 

유저 서서히 줄어들고 얼마 안돼서 유령 게임 되는 거임 


애정이 있는 사람이 많으니까 저런 거라도 하는 거지


만약 게임사가 평소에 유저 피드백이랑 소통을 잘했다면

1점 운동이라는 극단적인 방법까지 안감


신뢰가 바닥을 치니까 저렇게 라도 하는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