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iler ALERT!





다시는 울지 않기로 다짐했었는데 끄흡...




-




~여기부턴 간단후기~


한달반전에 리세계샀을때 미니,각수연,각우 이렇게 사고시작한몸이라


쟤네들이 다 왜 저렇게 생겨먹엇는지 하나도모르고있었음


특히 미니슨트라는 영상도없엇고,,, 각우도 PV만 보고 꼴렸을뿐이엇지


첨엔 웬 깡통이 사채니 인류수호니 그러나했는데 스토리 다 보고나서 드디어 이해했다.


스토리 몰입력 자체는 두말할필요없이 좋았고


무엇보다 대시,리타 얘기가 중간중간 일러스트나 대사 몇줄로 설명을 도와준게 더 몰입하기 좋았던것같음


왜냐면 보통 대부분 스토리들은 사연있으면 그 사연있는 대상으로 회상신하면서 한동안 그사람얘기 구구절절하다가 


메인플롯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아가꼬 그럴때 좀 몰입깨지거든


그래서 너무 과하게 비중을 차지하지 않아서 오히려 나한테는 호라이즌 스토리에 몰입할수있엇던것같아서 좋았다


이렇게 몰입력있는 스토리에 윌버콘으로 남들 놀리기나 했다니 카붕이들 정말 악질이구나




그리고 레이첼이나 호라이즌이 어려운 단어들이나 사건들 나오면 한두줄로 딱딱 요약해주는 부분도 이해하기 쉬워서 좋았음


특히 후반부 셰나랑 마주했을때 멘탈프린팅에 대해서 두세줄로 요약해주는데 씹편안 ㄷㄷ;;



내 첫 각성스토리는 신지아였는데 그때도 느꼈지만


클라이막스부분은 영상으로 활용했으면 더좋았을텐데 아쉬움


커넥터 해제하는 장면에서 영상이 잠깐나오길래 오? 했는데 그냥 일러스트 잠깐 보여주고 끝나더라고


PV활용했으면 더 좋았을듯?? 아님말구


스토리끝내고 PV다시보는데 궁극기 대상이 브리트라인 이유가 있었구만 흐미


그리고 루시드라는 친구 난생처음보는데 시발 캐릭터로 있더라고 뭐노?


셰나 이 쒸뿔련 볼때마다 불끈불끈해지는데 성능도 외모좀 따라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