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쁘긴한데

손그림이 주는 감동이 없음

솔직히 뭔 차이냐 싶다가도

챈에 올라오는 손그림들 보면 그냥 확 느껴짐

인간만이 그릴 수 있는

정교함을 향한 노력과 

정교함을 지향하지만 어쩔 수 없이 나오는 

자잘한 실수들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자신만의 그림체

거기서 오는 느낌은 ai가 절대 못 따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