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줄요약 있음
내일 패치로 지금 있는 주간 쿼츠(주에 5번), 월간 쿼츠(달에 1번)이 사라짐
그리고 주화를 쿼츠로 바꿀 수 있는 데 그 교환비는 1:1 일것으로 예상됨(패치노트에 주화50개로 쿼츠50개를 살수있는 짤이 있었음)
다만 주화->쿼츠는 가능, 쿼츠-> 주화는 안되니 주화가 실질적으로는 더 귀할듯. 유료로밖에 못 얻기도 하고.
이제 주화,쿼츠 이중재화로 인한 계산의 복잡함은 없어지겠지만 또 편해지는 비용을 치를까 걱정이다..
어쨌든 사라지는 애들 중에 뭐부터 사야되냐?
1+1 을 최우선으로, 다 털어먹고
주간/월간 쿼츠를 사면 된다.
사라지는 주간,월간 쿼츠의 효율은 주화대비 1.5배임. 둘 사이 차이는 x
또 1+1 상품이 사라지는데 얘네들은 주화대비 약 2배임
고로 사려는 사람들은, 1+1상품 -> 주간,월간으로 넘어가면됨
1+1상품 사이의 차이는 없냐고 할수있는데 매우 쥐꼬리만한 차이가 있고, 유의미하진않다.(2배냐 2.1배냐 정도의 차이)
--------------------------------------------------------------------------------------------------------------------------------------------------------------
대부분 유저들이 월정액만 하면서 보급소 리롤, 주간 기밀채용 2750쿼츠 정도만 쓰면서 게임하고 있었을 텐데 이제 쿼츠값이 비싸진다고 보면 당장 1.5배랑 2배를 풀매수 때려야 할 것같은 생각에 사로잡힐거임.
근데 저런 유저들은 1+1이랑 주,월간 쿼츠가 꿀이란걸 알면서도 못사 .
다 사려면 지금 시점에 추가현질을 해야될꺼야.(나도 그렇고)
생각해보면 쿼츠로 살 수 있는 패키지가 지금보다 상향,개선되서 더 좋게 나올 가능성이 크지, 혹은 쿼츠 수급처/수급량을 늘려주던가.
따라서 실질적으로 보면 쿼츠가 지금보다 비싸지지만, 위에 말했던 반대급부를 줘서 사실상 쿼츠 인상률을 체감 1.5배 밑으로 조정할 가능성이 큼.
아주 먼 미래에 1~2년후를 생각하면 지금 당장 과금을 더 해서 쿼츠 풀매수를 하는게 이득 같겠지만(실제로도 이득이지만) 결국은 지금 니들이 생각하는 정도의 차이는 아닐꺼라고 봄.
-------------------------------------------------------------------------------------------------------------------------------------------------------------------
세줄요약
1. 패치이후로는 주화:쿼츠의 가치가 1:1로 바뀜.(주화50=쿼츠50)
2. 없어지는 패키지 중 2배 효율인 1+1을 다 털고, 1.5배 효율인 주간/월간 쿼츠 풀매수하셈.
3. 효율충은 못산다고 추가과금말고 될수있는데까지만 사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