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는 커뮤니티 기능 없다한 수준이고 사실상 유일한 정보 창구가 여기밖에 없음

이 겜 비슷한 유저 규모 가진곳에서 이정도 화력 나오는곳 있기나하냐?

그만큼 유저중에 커뮤니티 이용하는 인원 비중이 타 게임에 비해 훨씬 높다고 볼수있음


그런곳에서 허구한날 개선절대안해준다 망해라 씨발 애미뒤진 상연이 어쩌구 이런글 헤드라인 도배되는데 이게 영향이 작을까?

게임 오래하고 애정도 있는 나조차도 종일 그런글 올라오는거 보고있으면 정신병 걸릴것같고 꼬접욕구 올라오는 수준임


물론 박상연이 뉴비 유입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육성 개선 패치를 차일피일 미뤄서 실망스러운건 사실인데

거기에 한술 더 떠서 온갖 장작 만들어넣는것도 충분히 문제라고 생각함


솔직히 말해서 이런 분위기가 다른겜같으면 "그냥 그런갑다" 할것도

카사에서만 "어 씨발 불편하네? 좆같네? 한번 해보자는거지?" 이런 생각하게하는 분위기로 만드는것같음 (겜에 문제점이 없다는게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