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の)가 조사로 쓰일 때

~의 에 가까운 조사잖아

그래서 AのB하면 A의 B이고

그런데 가끔 ~は처럼 그냥 은/는으로 쓰일때가 있잖아

센빠이노 헨타이

이러면 선배의 변태가 아니라 선배는 변태 라는 뜻으로

이러면 조사 자체의 의미가 가끔 은/는으로 실제 쓰이는 어법인지

아니면 실제 원래 ~의 에 비슷한 느낌의 조사인건 그대로인데

관용구? 같은 느낌으로 쓰이는건지


그것이 궁금해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