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해: 애니짬 + 대본 다 외우고 2회 이상 리스닝하면서 최면동음 듣기


독해: 군대에서 할 거 없어서 프리파라하는 초딩이랑 꽁냥대는 라노벨같은거 원서로 읽음

진짜임

+ 제노블2 일본어판만 있을 때 샀는데 나중에 한글판 나온거 또 사기 싫어서 이악물고 독해하면서 클리어


한자: 군대에서 할 거 없어서 연등걸고 매일 한자 10개 * 해당 한자 들어가는 단어 각각 100개씩 10~30번씩 쓰면서 외움


쓰기: 하꼬 버튜버랑 SNS나 생방에서 주고받기 또는 SNS에 일본어로 장문 뻘소리(200살 금발녹안로리엘프엄마 가지고싶다 같은 내용) 무지성 투하

말하기: 병신임


이렇게 하니까 독해경험치만 존나 쌓여서 N1 공부안하고 갔을때 다른거 대충 조지고 독해만 만점받아서 합격함...

보통 씹덕테크타면 청해쪽에 스텟이 치우치는데 좀 특이케이스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