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골 많이 아팠던 퀸..

스턴을 넣고 패거나, 아님 관통딜러들로 뚫거나 하는게 정석 공략이라는데

막상 해보려니까 너무 어려웠음


찾다 찾다가 챈 공략중에 쿠로덱으로 원턴킬 내는걸 보고 따라하기로 결정했는데,

여기엔 간과한게 있었음...

그 덱은 캐릭 초월이 되어있어야 제 성능이 나온다는 것.

그걸 확인 안하고 무지성으로 류 관통셋과 쿠로 셋팅까지 한 뉴비는

현실을 마주하고는 폰 던질뻔함 ㅋㅋㅋㅋ


하지만 결국 잘 돌아는가고, 점수 나올만큼 나오니까 잘 된게 아닐까..?

만약 이번에 맞추려는 뉴비라면, 스턴덱을 쓰되, 한번에 4만을 넣는 빌드가 아니라

딜러들이 나눠서 4만을 넣고, 스턴이 들어가게 하는 빌드를 쓰는게 어떨까 함.

아니면, 지금 둠루나 많이 뽑으니까 첫 턴만 손컨으로 둠루나 단일 3스로 4만 넣고 오토 돌리거나...


근데 잡설이지만, 둠루나 6성찍고도 추섬에서는 안쓰고 있는데,

얘가 오토를 돌리면 혼자 턴을 너무 많이 먹어서 오히려 점수가 안나옴...

둠루나 나온날에 퀸에서 딜 넣는거보고, 행복회로 돌렸는데...


암튼..

해당 덱의 퀸 기믹은 간단하게

1. 딜 총합 4만을 넣어서 광폭화를 만든다

2. 스턴을 넣어서 반격 못하게 막는다 + WG를 깎을 수 있게 만든다 (퀸은 디버프가 있어야 WG가 깎임)

3. 스턴이 풀리기전에, 혹은 반격 맞기전에 브레이크 진입을 한다

4. 팬다.




류리온 (공퍼검 / 관통목)

온몸비틀기로 어케든 맞춘 류리온.

지금 이 공치피가 딱 기프트 보스 풀강에, 직업 속성 5 5 노드 다 찍은 기준

첫턴 3스 40500정도 나옴

이 덱은 첫 시작에 선턴 잡고 퀸 광폭화를 키는게 핵심이어서

따라 할거라면 필수적인 세팅..

영상 본 것처럼은 안돌아가서 한순간은 허탈했는데, 

이렇게 맞춰놓으니까 류 하나로 진짜 많은 곳에서 쓰고 있어서 만족함..




쿠로 (공퍼검 / 속도목)

얘는 목걸이까지 관통으로 해야하는데, 도저히 속도를 맞출수가 없었음

속도가 최소 175이상은 나와야 퀸 턴 전에 따박따박 턴을 잡을 수 있어서,

차라리 옵 잘 나온 속셋에 관통목이 나을 수도 있음


이 겜은 효적 공식이 어케 되는지 모르겠는데, 효적 스텟이 의미가 없다면

세팅하는데 좀 더 편하지 않을까..?

암튼 이래도 일은 잘 함

신경쓸건 얘 체인 맨 마지막으로 둬야 CP보너스 받고 계속 체인쓸 수 있다는거?

아니면 끝에 한틱 부족해서 브레이크 안터짐




드레이칸 (공퍼검 / 관통목)

이전에 쓰던 세팅 그대로.

이 자리에 다른 딜러를 써도 되긴 하는데, 

본 공략글에 올라온 것처럼, 크리스마스 다이안 같이 

자체 행게증 혹은 추가턴이 없는 애면, WG 부족해서 브레이크 안되는 판이 있었음

그나마 비슷하게 돌아갔던거는 5성 타마라 정도..? 



그넬라 (무기 아무거나 / 속도목)

이 덱에서 핵심캐, 스턴 + 강불 쿨밀 (버스트에 방깍까지)

없으면 요타로 스턴을 넣기도 한다는데, 그건 안키워봐서 모르겠음...

내가 본 글에서는 얘가 6성이라 AP가 더 많아서 버스트로 방깍까지 넣는데, 3성이라 못함.. (복각좀 제발)

속도는 선턴캐 바로 뒤에 올 수 있도록만 맞추면 됨


이 덱에서 주의할 점은

제일 느린애도 속도를 최소 170이상, 권장은 175이상은 나와야 한다는 것.

보스가 스턴 풀리기전에 브레이크를 걸거나, 깨어나자마자 브레이크를 걸 정도로 

WG를 넣어야하는데, 저 속도보다 느리면 한 틱이 모자람


이걸 따라할 뉴비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원턴이 아님에도 돌아가는거 보고 있으면 뿌듯함

캐릭이 이뻐서 써보고 싶다! 하면 해보는 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


----------------------------------------------------------------------------------------------------------------------------------------------


이 덱으로 기프트 보스딜 풀강, 직업 속성 5 5로

40~48만까지 나옴

원턴에 비해서는 한참 모자란 딜이지만, 이 이상은 시간이 해결해 주지않을까..

후에 그넬라도 6성찍고, 크리스마스 다이안도 6성 찍게되면

그 때 다시 맞춰볼 생각.


그리고..


친구 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