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 전에 새접할때가 언리에 막 아티가 뜰때였는데
그게 한 몇년전 일임
그때 한창 헥터로 언리 마스터도 찍어보고 재미붙이다가
아티한테 제대로 한판 당한뒤 아 시바 저건 뭔가 잘못된 덱인데 싶었거든
얼마전 야테마냥 저건 픽스될수밖에 없는 덱이다 싶어서 그 날로 언리에서 도망쳤음
그리고 어쩌다 겜 접었었는데..
복커하고보니 언리에 아직도 아티굴린다는 이야기듣고 진심 놀랐었음
그당시엔 막 언리 제한에 히포모시기도 너프하는것보고
야 돌겜과 다르게 새버는 쓰래기통 정리도 가끔 하는구나 했는데
근데 요즘 복커하고 찾아보니까 그 이후 손댄것도 별로 없더라
??? 뭔데
아예 안하면 일관적이기라도하지 하다 안하는건 ㄹㅇ 이해를 못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