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간 있었던 사건들과


올라와 있는 글들을 읽으면서 든


내 생각을 말해봄



1. 좆목에 대해


 이번 사태가 되게 아이러니한점은 좆목한사람이 없는데 좆목으로 터진거임


그농농 채널 << 좆목으로 번질 수 있으니 관리를 빡세게 하거나 폐쇄하자 라고 온건하게 말할 수 있었음


오픈톡 << 이건 외부인한테 저격짤 올라온거 보여줘도 이게 왜 좆목임? 할 정도로 별 내용도 없음


근데 결국 이 두 사건이 시발점이 돼서 여기까지 오게 됐는데


챈길에서 좆목을 완벽하게 차단할 방법이 있음


챈에서 그랬듯이 인게임에서 닉언을 완벽하게 금지하는거임


어짜피 길드챗으로 ~~갈사람 하는데 닉언은 필요 없으니까


좀만 생각해봐도


닉언이 필요한 상황 << 없음. 내가 오픈부터 지금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환탑했는데 이런 상황은 환탑에서 없다고 자신있게 말함



굳이 꼽자면 기원 고층 고정팟 정돈데 그 정돈 친구추가해서 귓으로 초대하고 파티만들고 하면 됨


그럼 좆목 아님? 맞음. 근데 기원은 고정팟이 너무 유리한 그 특성때문에 자기가 고층 랭커를 노리면 좆목을 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임


그리고 그게 심해지지 않는 선에선 문제없다고 생각하고 그 관련된걸 길드 챗으로 안하면 됨


이걸 읽으면서 "닉언을 아예 금지하면 길챗으로 무슨 얘기하지...?"라는 생각이 든 순간 ㅈ목에 어느정도 동조하고있는거임


애초에 그걸 원하면 야생길을 갔어야 하는게 맞고


(내용 추가)

고인물들 길챗에서 노가리까면서 시간 때우는게 고인물들 환탑에 붙잡아 놓고


액티브인원 늘려서 뉴비들 파티 구하는데 영향을 주긴함.


근데 그 과정에서 ㅈ목이 생길 수 밖에 없음



2. 야생화에 대해


글들 읽어보면 야생길드는 파티구하기도 힘들고 월챗으론 아무것도 못구하고 그러는 것 처럼 얘기하는데


야생길도 다 사람 사는 곳이고, 몇몇 큰 길드들은 챈길보다도 파티 잘 구해서 감.


어짜피 사람 없는 타이밍에는 챈길에서 하루종일 가자고 징징거려도 파티 안구해짐.


그리고 위에 말한거처럼 닉언을 금지해서 채팅에 모집관련 글들밖에 안쓰면 재미는 없어도 뉴비들이 도움 요청할 심리적 허들은 내려감


챈의 모집탭 << 이건 길드를 모집하기 위해 있는 탭이 아니고 인게임에서 멀티플레이가 필요한 것들 파티 모집하기 위한 용도인데 사용하는 사람 거의 없음


자기가 야생길드인데 챈을 하면 저기다가 글 써서라도 파티 구해서 가면 되는거임


근데 이번에 모집탭 없애거나 길드공지탭에 합칠까 얘기 나온거부터 웃긴상황임




3줄 요약)

1. ㅈ목을 원천봉쇄하는 쉬운방법은 사실 있음

2. 인게임에서 닉언을 금지하는거임

3. 야생길드라고 챈길에 비해 파티 심하게 못구하고 그런거 없음. 그냥 게임에 사람이 없는거



난 이 글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환챈은 안올듯 싶다


내가 쓴글들에 댓글달면 답은 달러 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