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를 반만 알아서 하는 말임

오히려 반대로 개발자들은 자기들 게임에 대해서 일반적인 유저 이상으로 잘 알고있음


왜냐면 그렇게 잘 알지 않으면 대놓고 유저들이 싫어할만한 패치만 골라서 쏙쏙 할수가 없거든


단적인 예시로 자기들 게임으로 유저랑 피빕빵 떠서 쳐발라버린 모 게임의 개발자 팀이 있음...


주로 싫어할만한 패치 하면서 자기들 이득과 유저 플탐 위주로 챙기다가

동접수 아슬아슬해질때 갓패치 풀면서 유저 잡고 그러는거임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