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X 채널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354명 알림수신 18명 @컴잘알 하이엔드PC | 데스크셋업 | 구매후기 | 자랑ok | 이벤트on [자유] 세전 385면... 페비뽈따구 추천 4 비추천 0 댓글 35 조회수 137 작성일 2026-05-19 01:07:13 https://arca.live/b/tryx/171085918 9 to 5에 세전 385면 상위소득아닒?... 나도 지원금 못받음 청년이 되고싶어 추천! 4 ( 1) 비추! 0 ( 0) 공유 댓글 [35] 글쓰기 ㅇㅇ (58.238) 2026-05-19 01:08:21 삭제 수정 답글 아니 20대에 세전400이면 걍 개쩌는거잖아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01:08:33 답글 1인가구라도 30대이상이 잇을수도잇지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1:12:42 답글 20대 평균 나정도될거같은데 트챈에 물어보면 기준이달라 ㅋㅋ 30명중에 15명이 5090쓰는데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01:09:09 답글 ㄹㅇㅋㅋ 9to5에 385이상이면 상위지.. 난 8to5인데 모자라,,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1:14:37 답글 택도없읆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01:15:29 답글 ㄹㅇㅋㅋ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01:16:02 답글 난 나이대비 낮은편인데 컴만 좋음... 보내줄까싶다~~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1:21:06 답글 뭐 어때 꼭 소득수준에 맞는건만 쓰면서 살순없어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01:22:13 답글 그게 컴하고 차하고 두개가 되면 좀 힘들달까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1:22:52 답글 할부 다 갚은거아닒? 컴 스펙이 어떻길래 당장 먹고살수만있음된다 ㅇㅇ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01:24:57 답글 컴 983d에 5090, 예비부품 753d 5070tiㅋㅋㅋㅋ 뭐 먹고살수는있는데 차 할부가 5년이니까 좀 줄이고싶은마음이 없지않아잇음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2:17:12 답글 당장 먹고살기 힘든거 아니고서야 지금 내려가면 후회만있을뿐이다 생각 계속날껄 펼쳐보기▼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02:22:12 답글 그렇긴해 펼쳐보기▼ 미오프리체 2026-05-19 01:09:51 답글 그 정도면 상위 10퍼 지 나같은 거지들을 위해 부거를 뿌려야한다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1:15:09 답글 *수정됨 트챈럼들 대부분 중위 이상일거같은데 펼쳐보기▼ 미오프리체 2026-05-19 01:16:52 답글 대부분이 상위 5퍼지 주딱은 0.01퍼고 난 하위 70퍼 찌끄레기라서 여기서 뿌리는 버거 줏어먹어야겟음 흑흑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1:21:58 답글 안다린 2026-05-19 01:20:03 답글 나 상위소둑 아님;;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1:21:50 답글 얼마를 벌어야 상위소득인거여 대한민국 상위권들 소득이 진짜 어마어마 하구나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19 01:25:34 답글 월 700 이상씩 벌고 천 이상 벌어야 상위소득 아님??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1:39:30 답글 아래댓 보니까 상위권 맞으신디요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19 01:41:26 답글 이쪽 계통 급여가 좀 쎈편인가..? 여기가 첫 직장이라.. 근데 나보다 더 받는 사람도 꽤 많음.. 근데 30%가 상위소득이라는데 여기 30% 다 몰려있네..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1:42:15 답글 보통은 최저로 주지... 9 to 5 기준으로 385가 나온다는건 최저 이상으로 훨씬많이주는건데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19 01:50:48 답글 난 시급제는 아니고 연봉제라서.. 연봉제도 시급으로 계산되나..?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2:10:44 답글 안다린 2026-05-19 02:12:49 답글 쇼맨십 2026-05-19 01:31:06 답글 개인기준 연봉 4300만원이 상위 30퍼 컷이더라 펼쳐보기▼ 쇼맨십 2026-05-19 01:31:48 답글 근데 현실적으로 잔업 특근에 성과급 받으면 4300이 안 넘을수가 있나 싶기도하고.. 펼쳐보기▼ 미오프리체 2026-05-19 01:34:29 답글 성과급이란게 없는 회사가 대부분이라는 사실 아십니까 펼쳐보기▼ 쇼맨십 2026-05-19 01:36:20 답글 페비뽈따구 2026-05-19 01:39:19 답글 일단 나는 성과금 상여금 그딴거없음 ㅇㅇ... 그래도 중위권보단 조금 더 받는거같네... 시간이 길어서 펼쳐보기▼ 쇼맨십 2026-05-19 01:39:55 답글 쇼맨십 2026-05-19 01:40:28 답글 기준이 너무 박하긴해.. 펼쳐보기▼ 페비뽈따구 2026-05-19 01:41:35 답글 최상위권들이 평균 개올려서 저것도 높긴함 펼쳐보기▼ 안다린 2026-05-19 01:41:39 답글 맞다!!!!! 기준이 너무 박하다!!!!!!!!!!!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 작성 음성댓글 아카콘 업로드 중 0초 해당 브라우저에서는 오디오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녹음 중지 삭제 업로드 작성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자유] [공지] [이벤트] [뽐내기/자랑] [★꿀팁] [정보/리뷰/특가] [이미지(짤) 추천] [영상 추천/편집] [질문/답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자유] 결국 컴덕질끝은 화스트랄을 사야 벗어나는구나 [4] Aussie상 2026.05.19 74 3 [자유] se 버그 때문에 프로로 바꿀려다 참았다... [10] 비내린밤 2026.05.19 70 2 [자유] 파딱 지갑 대공개 눈물주의... [21] 페비뽈따구 2026.05.19 106 1 [자유] 잠온다.. [9]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56 2 [자유] 다들 지갑에 [71] 컴잘알 2026.05.19 205 9 [자유] 3080ti 인데 [9] 악질캣맘카요코충 2026.05.19 75 2 [자유] 나는 이렇게 생각해 [3] 파둥 2026.05.19 60 6 [자유] 나처럼 거지는 5070ti이 좋아 [10] ㅇㅇ (58.238) 2026.05.19 89 2 [자유] 고유가 지원금 못받는거 인증한 사람은 당장 부기를 쏘도록 하시오 [11] ㅇㅇ 2026.05.19 83 5 [자유] 내일 고유가피해지원금 받을꺼라 생각하고 [28] 컴잘알 2026.05.19 128 1 [자유] 고유가지원금 분명 30% 못받는다고 했는데 [10] 안다린 2026.05.19 109 2 [자유] 습박 나 이제 부자야!!! [19] ghghhgh 2026.05.19 104 3 [자유] 고유가피해지원금 신청하래 [7] 레브 2026.05.19 86 3 [자유] 여러분 그거 아세요? [4] ㅇㅇ (58.238) 2026.05.19 50 5 [자유] 본체거 뜨겁군아... [6] 턱시도펭귄 2026.05.19 61 2 [자유] 25일 출근해야함 청년 [27] 안다린 2026.05.19 104 4 [자유] 9070xt갈까하다 30더 주고 5070ti쓰고 있는데 [3] ㅇㅇ (58.238) 2026.05.19 75 4 [자유] 5090에서 5080으로 넘어가려는데 추천하는 제품 있나? [22] Acane 2026.05.19 151 2 [자유] 레이벤이랑 오클리 먼저 나오네 [19] 빅사슴가이즈 2026.05.19 77 3 [자유] 아니 인사는 받고 가야지 뭐이리 급해 [7]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83 4 [자유] 제미나이 프로 4개월 무료 [10] 파둥 2026.05.19 85 3 [이벤트] 출근 중 청년 [15] AEBBO 2026.05.19 92 2 [자유] 폰 필름 바꿔야하는데 뭐로 바꾸지.. [17]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73 2 [자유] 세전 385면... [35] 페비뽈따구 2026.05.19 137 4 [자유] 고유가지원금 문의 해씀... [21] 안다린 2026.05.19 147 3 [자유] 돈 내놔 습박 [28] AEBBO 2026.05.19 95 2 [자유] 트챈에서 느끼는 빈부격차 ㅠ [18] 페비뽈따구 2026.05.19 103 2 [자유] 옆동네 펌) 갤럭시 신상 Galax RTX 5070 LUNA OC [9] 응우옌따잇 2026.05.19 79 3 [자유] 1인가구 385라구? [47] 수산시장기러기 2026.05.19 174 2 [자유] 여윽시 개부자 챈 [6] 빅사슴가이즈 2026.05.19 68 1 [자유] 지원금 기준 안되서 못받는거 맞다는데.. [30] 안다린 2026.05.18 154 3 [자유] 습박 나 돈주세요! [9] ghghhgh 2026.05.18 65 2 [자유] 역시 기대한대로 였어 [11] 미오프리체 2026.05.18 71 2 [자유] 새벽에 유튜브 보다 신기한 거 발견함 [3] Hdmi 2026.05.18 57 2 [자유] 지원금..나만 못받았음...? [10] 쩨링 2026.05.18 93 2 [자유] 나야~ 판다 굇수 [8] 빅사슴가이즈 2026.05.18 87 4 [자유] 다들 잘자 [4] ㅇㅇ (58.238) 2026.05.18 51 2 [자유] 루미 [5] 파둥 2026.05.18 67 3 [자유] 4년 연장보증도 문제없다 확답 받으니 기변뽕이 확 죽음 ㅋㅋㅋ [11] 스패로우급능지 2026.05.18 99 2 [자유] 잘자콘 달아줘 [6] 페비뽈따구 2026.05.18 38 1 [자유] 자야게따... [10] 안다린 2026.05.18 65 3 [자유] 지금 보는 영상 [9] ghghhgh 2026.05.18 64 4 [자유] 지듣노 [6] 페비뽈따구 2026.05.18 44 3 [자유] 습박 내 백플레이트 스티커의 꿈이!!!! [7] ghghhgh 2026.05.18 73 4 [자유] 갠적으로 선 보이는 맛도 이씀... [4] 슈퍼브라더 2026.05.18 56 3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26-05-19 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