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공략글을 많이들 읽어줘서 감사. (주소)
https://arca.live/b/counterside/20142803
글 시작전에 배신자면서도 예쁜 힐데님 보구 가라구.
1. 계정 성장 및 게임 컨텐츠 목표 방향 로드맵
1) 모의전 1~5단계 공격전 , 방어전 , 대공전 최대한 빠르게 돌파
-1편- 공략에서 올린 내용을 토대로 이야기.
샤오린 최대한 빠르게 키우고 100렙을 달성한다.
공격전 5~6단계를 빠르게 달성 > 방어전도 샤오린으로 최대한 빠르게 5단계 달성
> 공격전 + 방어전에서 획득한 재화 + 스킬북 책으로 대공전을 돌파하기 위한 재화 수급처로 활용한다.
이게임의 모의전 난이도 방어전 < 공격전 < 대공전 (가장 어려운 편)
2) 메인 스토리를 최대한 빠르게 밀기 위해 협력사(고렙) 위주로 등록하고 , 맵 스토리 진행을 효율적으로.
메인스토리에는 별 횟수 달성에 따라 쿼츠 보상이 주어진다. 하지만 함선 종류도 부족하고 (특무함,순양함,강습함) 등이 적은경우
맵 이동 조건에 맞지 않아 ( 2~3턴안에 클리어) 모든 적 섬멸 + 지원 몇회 등등의 조건을 맞추면 굉장한 스트레스가 동반된다.
- 최대한 맵 클리어만을 목적으로 하여 > 패스 하듯이 스토리를 쭉쭉 민다. > 일일이 퀘스트 조건을 다 클리어 하지 않고 넘어가기
Ps. 본인도 지금 메인스토리 별 갯수 못채운곳이 허다하다. 쿼츠 몇개 재화도 중요하지만 간단간단하게 넘어가는게 중요.
2. 이벤트 맵 컨텐츠에서 재화 골드 수급을 최대한 활용 . ( 카운터 사이드는 계정 성장은 골드로 시작해 골드로 끝나는 게임이다. )
- 본인은 1편 공략글에 샤오린을 100렙을 찍는것을 권장 하였다. 샤오린은 스나이퍼 위치의 클래스로 스트라이커와 역상성이다.
사거리도 길고 딜링도 꾸준하며 전용장비를 강화할경우 평타 공속도 매우 빠른 연사를 하는 강력한 딜러이기에 최대한 성장에
있어 1순위로 꼽을수 있다. (맨땅 계정 기준)
이벤트 퀘스트는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카운터 사이드) 의 주기적인 이벤트.
Ex) 메이즈 전대 , 할로윈 , 발렌타인 , 민병대 스토리 등등
★ 이벤트 맵은 노멀 + 어려움을 통틀어 보통 맵보다 이터소모 대비 골드를 많이 획득이 가능하다.
1 > 100렙 찍는 골드 소모 기준 650~700만
반복 전투 맵은 적당한 숫자의 탱커와 (하운드 , 방패병 , 구방패병 , 아이리 등을 이용해 )
탱커 레벨들을 골고루 키우고 2~3개 한소대에 잡아넣은 뒤 스나이퍼(샤오린)+다수의 레인저 + 스트라이커로
샤오린을 보호하면서 + 딜링을 넣는 방식으로 반복 전투맵을 짜는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특히 전함레벨은 꼭 올려야하고 (1편) 보급소를 갱신해 전함 재료를 수급한후 이벤트 맵 어려움 1-1 이나 어려움 2-1
높은 목표로 어려움 3-1을 이벤트 종료직전까지 계속 무한으로 도는것을 추천함.
이 게임에서 골드 소모의 수준과 지출은 상상을 초월한다. 골드가 적어지면 적어질수록 계정 성장은 느려지고 쌓이는
연봉 협상권을 소모하는것도 부담스러워지기에 이벤트 맵 = 이터 소모의 최적화 컨텐츠로 생각해야함.
3. 유닛 강화 + 레벨업 (초월 ) + 장비 착용은 항상 부지런하게.
2번 내용을 기준으로 오직 골드 수급을 위해 이벤트 맵을 반복적으로 돌기 시작할경우
자연적으로 N등급 유닛과 + R등급 유닛이 드랍이 시작될것이다. + 부가적으로 장비도 떨어진다.
이럴경우 본인의 소대의 이벤트 반복 제대에 장비를 최대한 맞게 착용시켜주는것도 중요하다.
- 초반템 장착 경우 템 티어 + 등급에 절대 신경쓰지말고 오직 세트에 맞게 장착에 주력하도록하자.
- 이벤트 하드 맵을 반복적으로 도는 컨텐츠 소대의 장비는 최대한 모든 유닛들에게 세트 2개씩 장착시켜주도록하자.
(전복사고 방지 및) 시간 단축이 가능하다.
Ex) 예시 신지아 체력(1세트) or 방어 (1세트) or 방어 (2세트) or 공격(2세트) or 체력(2세트)
N 등급 장비라도 좋다 무조건 세트에 맞춰서 2개씩 발동시키는것을 포인트로 한다.
Q. 신지아는 레인저 인데 왜 체력이나 방어셋을 착용시켜주나요?
A . 신지아의 전체 스텟에 어느것이든 2셋을 통해 10% 라도 상승시켜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공격,방어,체력 중요하지 않음
무조건 N 템 or R템이라도 착용시켜 세트옵션을 발동시키는것이 가장 중요. (뉴비 기준)
샤오린 전용장비는 유일하게 강화를 해야하며 1편 소개글에서 설명을 해둔 상태다. 5강 강화까지 추천한다.
- 유닛 연봉 협상 이후 > 강화를 꾸준히 해야한다. (뉴비분들의 오해와 실수)
카운터 사이드는 레벨업 개념과 강화의 개념이 다르다. 분리되어있음
카운터 사이드의 연봉협상은 레벨을 올리는 효과 (스텟의 전체적인 상승)
카운터 사이드 유닛(사원) 강화이식의 효과는 유닛의 스텟을 상승시키는 효과. (레벨업을 통한 스텟 상승 + 강화 이식) 따로 적용.
본사 > 연구소 > 강화이식 (꼭 하도록 하자.)
창고 > 은박 트로피 상자 , 금방 트로피 상자, 모두 까서 강화 재료에 쓰는걸 추천한다.
강화이식을 눌렀을경우 유닛 선택란에 0% 10% 15% 수치가 보일것이며 최대한 100% 도달하도록 맞춰둔다.
연봉 협상 및 초월을 끝마친 캐릭터는 꼭 > 강화이식을 하도록 하자.
특히 N 등급을 자동선택을 누르되. 유닛칸을 1~5정도까지만 강화를 누르고 할경우 골드 소모량을 어느정도 줄일수 있다.
단 최대치로 채워서 할경우 골드소모량은 높아지지만 , 효율은 더욱 증대된다.
- 추가적인 내용은 업로드 할 예정 -
이벤트 맵을 도는 이유는 골드 수급 떄문인것을 명심하자.
스토리 진행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계정 성장의 원동력은 골드 수급을 얼마나 하냐에 따라 속도나 발전이 달라진다.
3. 재화를 모은후 > 월드맵 지부 건설 투자 및 > 다이브 컨텐츠를 준비한다.
전체적인 계정의 이터 소모 및 투자는 메인퀘스트 10~20% + 보급퀘스트 5~6회 + 이벤트 맵 하드(반복 70~80%) 비율로
이터 소모를 하게 될것으로 예상한다.
이터 소모를 통해 얻은 재화 = 골드 + 유닛 (N + R ) + 각종 장비 (N+R) 세트 발동용
이라 생각하고 1 3 소대까지 짤 계획을 세운다.
현재 뉴비(초보분들)들의 가장 큰 실수는 SSR / SR 유닛이 마냥 좋다고 그쪽에 투자를 과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1 ~ 4소대를 짤 경우 나는 이러한 방침으로 전함 덱을 짜는것을 추천하고자 한다.
자신이 가진 SSR 유닛마다 다르겠지만 최소한의 폭으로 SSR 구할수 있는 유닛 구성으로 짠다는것을 알려줌.
예) 구성 항목 - 현재 짜는중이며 조만간 획득 쉬운 유닛의 기준으로 재작성하겠습니다.
1소대 함선 : 코핀 / 샤오린 부대
히로세아키 , 피오네 로넬 , 샤오린 ,
2소대 노르망디 김소빈 부대
3소대 함선 에이브라함 or 엔터프라이즈 (마리아 부대)
스패로우 , 하운드 , 실비아 , 마리아 , 타이탄
4소대 함선 스텔라 솔져 팀 ( 에디 피셔 부대)
내용 부분은 시간이 나는대로 계속 추가 및 보완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인 모집중.
#17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