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솔직히 카사에서, 특히 -건-에서 탱킹을 하는 유닛은
극히 일부를 제외하면 배리어와 어떻게든 연결되어있음. 알렉스, 구관방, 각힐, 야누스 지상폼 등등
예외(코스트대비 스텟이 돌아버린 업유닛, 회피로또 각유빈, 자힐하는 각유나,
사실상 보너스개념인 머신갑, 에델의 지식- 후열생성으로 어그로분산, 카일웡 방벽-스턴+ 특수기의 어그로분산)
가장 최근에 나온 식객민우를 보면 스비는 피감을 발라주는 방향도 고려중인것으로 생각되는데,
일단 기존 카사는 고데미지를 맞으면 그대로 한방에 뻑 죽어버리는 특성상
어거지로 한대 더 비빌수있게하는 배리어의 가치가 무척 높았으며
각힐은 최근, 이 배리어를 가장 위력적으로 사용할수있게 상향을 받음
그런데 디펜더가 이제 클래스특징으로, 배리어가 갖던 이점인
아무리 고데미지가 꽂혀도 데미지 상한을 걸어주는 특성을 어느정도 유사하게 갖게됨
그럼 이미 배리어를 가진 디펜더 유닛은 어떻게되냐, 어떻게되긴 개이득이지ㅋㅋㅋㅋㅋ
그래서 침식체들이 다들 각힐 떡상할거같다라고 말하고있고
나도 동일한 생각임. 그래서 걱정이기도 하고
까봐야아니까 이 이상 쓰는건 무의미한데 스비가 알아서 잘하겠지 생각하고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