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기준)이번주 1티어덱은 퀸 공익이였다

대강 이런식으로

퀸 공익 서폿 릴리
최지훈 세라펠 업받은캐릭 딜러하나

조금씩 달라도 대강 이런식으로 짜는게 국룰인 주간이다

그런데 이덱이 너무강해서
다른덱을 썼을때 이기기가 힘들다 그래서 뉴비나
 건공들이 많이 꼬접하기도하는데


이런메타조합을 사용하지못하는경우에는
꼬접하지말고 침착하게
이런방법을 사용하면 점수를 많이 안떨굴수있다

메타덱에서 배낄수있는부분은 최대한 배끼고
대체가능한 유닛은 최대한 대체해본다

그후 남는 자리를 상대방의 핵심유닛을 카운터치는유닛을 넣는다

얘를 들어

이번주의 메타덱인 퀸공익의 핵심유닛은

퀸과 공익 그러므로 퀸과 공익의 카운터유닛을 넣는것

그래서 남는자리에 공익의카운터로 각유나를

퀸의카운터로 나이트를 채용했다
(물론나이트만으로는 딜이딸리니까
함선1스 릴리수면딜 이런것도 생각하고 던져야된다)

이런식으로 덱을짜게되면 메타덱상대로 어느정도 승률이 보장된다

그러면서도 기본적으로 메타덱을 배꼈기때문에 다른덱들상대로도 크게꿇리지않는다

이런식으로 덱을짜면 1티어덱을 사용하지않더라도
점수를 유지하거나 오히려 올릴수있다

건공뉴비들 한번 참고해보는것도 괜찮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