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들이 버스타고 투표소 와서 일 잘하는 머슴 이렇게 뽑아놨는데 일잘하라고 뽑아놓은 거니까 당연히 잘해야지요
그러다가 때때로 실수도 하고 그럽니다(웃음)
자기가 국민들보다 위인줄 알고 흥이나서 마구 저지르는 실수가 있어요
요점은 사람이 자신이 무언가를 하기전에는 생각을 해봐야 한다는겁니다
주변사람들한테 이렇게 해도 되나? 이건 어떻게 생각하나? 이렇게 종종 질문도 던지고 전문가를 옆에 두어야지만이 제대로된 일을 할 수 있다는겁니다.
실수하지 않고 잘하는게 중요한데 그게 제일 힘들죠 그래도 이왕 하겠다고 나온거 잘 해야하지 않겠습니다?
-2005년 동아일보와 인터뷰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