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콜라보 이벤이라하면 타 ip요소를 끌어와서

그쪽 ip 팬층, 즉 신규 유저 유입을 노리고 하는건데

정작 이번 이벤트는 아직 다 공개된건 아니지만

이벤 시작 시점에서 보기엔 배포캐조차 하나없고

이중천장에 떡하니 55000원 패키지 박기,

쫄작칸 반토막 내기, 그와중에 난이도 마저 높이기를 통해

철저히 유입 고로시를 시전하고 있음


그렇다면 유입유치가 목적이 아닌

기존유저를 대상으로해서 콜라보 구실로 신캐를 잔뜩내놓고

한탕장사라도 하겠다는건데

정작 이벤 스토리가 너무 빈약한 나머지

얘들이 뭐하던 애들인지 최소한의 설명조차 없이

그저 높은 성능만으로 꼽기싫으면 뽑아를 시전해

기존유저까지 고로시하는 모양새임


도대체 타겟이 누군지 집토낀지 산토낀지

뭘 잡고 싶은지도 모르겠고

거기에 더해 전장파밍던전 이거

나름대로 유저들 셋튜바 아끼게 한거라고

얼마나 억울했는지 무려 사과개노에서까지 어필하던데

그 와중에 이터안먹는 전장파밍 던전으로

유저들이 경험치 공짜로 더 가져갈까봐 그랬는지

'편해지는 비용'으로 쫄작칸 반토막 낸건 

ㄹㅇ 스비식 하나주고 하나뺐는 

무지성 계산기 따닥따닥 운영의 정수 그 자체라

입에서 한탄이 절로 나오게함


베풀거면 뒷말없이 베풀기만 하던가

굳이 한손으로는 자기 지갑에서 만원짜리 꺼내주면서 

다른손으로는 상대 호주머니에서 용돈 수수료랍시고

백원짜리 오백원짜리 짤짤이를 털어가는 

말도 안되게 구질구질한 운영으로

기껏 줘놓고도 욕을 사서먹는 모습은

보면 볼수록 신기한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