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령 의견이 틀렸다고 해도 왜 틀린지 설명을 해주는게 맞다고 생각함..


그님티라고 할 수 있는 인증부터.. 사실 이번주 주간퀘 깰 때 빼곤 안돌려서 세리나 이후 메타는 모르긴 함..


일단 저코 순환해서 재출격 시키려는 의도가 아니었느냐? 라는 얘기를 이번주 초기 메타로 왜 틀린지를 설명하자면,


이번주 초기 싸움은 시그마타베로롱과 이볼브덱의 싸움이었음, 시그마 박고 이볼브가 오면? 보통은 기집가 이프리트로 이볼브를 깔끔하게 쌈싸먹고 이기는 구도가 나온단 말이야.


근데 이제 깡통덱에서 세리나를 쓴다고 치자, 아니 둘 다 세리나를 쓴다고 치자, 그럼 어떻게 될까?


일단 기집가 버프가 꺼질거고 베로롱 불사는 안 켜질거야, 버프가 금지 상태니까, 물론 재출격하면 버프 금지는 사라지겠지, 하지만 그러려면 3코스트 혹은 다시 손패에 쥐기 위해 억지로 내는 유닛까지 포함해서 더 많은 코스트를 낭비하게 되겠지..


근데 깡통덱 입장에선 세리나가 켜져도 상관이 없어, 왜냐면 베로롱이 죽는건 필연적인 일이지만 코핀이 1스를 쓰는건 내 마음대로니까 세리나 꺼진 다음에 키면 되니까..


그러니까 지금 상위권 입장에선 그 중에서도 메카덱 안 굴리는 사람들 입장에선 저코로 순환해서 재출격 하면 무조건 지고 저코로 순환한다고 해도 가뜩이나 높은 이볼브덱 화력을 못 막는 상황인데 그런 소리를 들으니까 울화통이 터지는 거지, 


꼬우면 너도 깡통덱 굴려! 라는 말이 얼마나 사람 꼴받게 하는 말인진 말하지 않아도 알거고..


저코로 순환하면서 이볼브 덱을 막으려면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업 캐릭터가 리벳/미나토/모네가 되서 1코 3이 나오는 상황이 아닌 이상 말 도 안 되는 소리나 다름 없는거임..


사실 이렇게 되도 이볼브덱이 세리나 키고 하랍 내면 걍 뎅꿀멍일 거 같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