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늒네들이 구할 수 있는 유닛으로 구성해봄


요즘 기본 소대 편성 어떻게 해야하냐고 질문이 자주 올라와서 작성해봄


각성 유닛이 나오기 전에는 2디펜, 2스커, 3레인저, 1스나(혹은 서폿)이라고 많이들 그랬고, 나도 처음 시작할 때 아는 형님에게 그렇게 배웠으나 지금은 각성도 많이 나와서 소대 편제에 변화가 많이 옴

다음 설명은 각성을 사용했을 경우를 예시로 하며, 각성이 부족할 경우는 구식 방법 사용함을 권장함






1. 각성캐는 소대에 한 명만 넣자

뉴비들이 실수하는 것중 하나가 각성캐를 한 소대에 둘을 집어 넣는 것임

각성캐가 일반캐에 비해 월등히 좋고 강력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코스트가 높아 유닛 리사이클에 부담이 갈 수 있는 점과,
한 소대에 몰빵하는 것보다 병력 분배를 잘 하면 다른 소대도 충분히 강한 소대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은 간과해선 안 된다

그러니 뉴비들은 한 소대에 각성을 둘 이상 욱여넣지 말자

대표적으로 각유나를 이용해서 소대를 편성해보자

각유나 자체가 딜량이 깡패고, 레일리만 살아있다면 특수기, 궁극기 써가면서 자힐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제에 어려움은 크지 않지만, 뉴비들은 장비가 많이 부족해서 침식체들에 비해 유나의 생존률이 낮을 수 있으니 디펜 2명과 힐러를 넣어줌으로 생존률을 높여준다


나머지는 레인저 둘과 스커 한 명(레인저 셋으로 변경 가능), 스나이퍼 한 명으로 떼어주면 후방에서 충분히 화력지원이 가능하다



반면 각힐의 경우 탱킹은 탁월한 것에 비해 딜이 부족하다
생존률은 상당히 높으니 후방에 레인저와 스나로 화력 지원을 해주고, 안 그래도 안 죽는 애 더 죽지 말라고 힐러 하나를 챙겨주면 메인 스토리 1장까지는 문제 없이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리플레이서 킹의 경우 아군이 죽으면 강평으로 바뀌고,  죽은 아군은 리플레이서 병사로 재탄생해서 이런 식으로 저코스트 솔저들과 함께 편성해주면 무지성 오토로 다 밀고 다닐 수 있다
(구관검 대신 힐러 하나 넣으면 더 좋음)





2. 하지 말아야할 편성

All 각성으로 하면 엄청 셀 것 같은데 코스트 관리가 어려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음

해군 항모전단도 항공모함 여러 대가 다니는 게 아니라 항모 한 대에 이지스함, 구축함, 잠수함 등이 함께 다니기에 강력하듯, 각성으로만 소대를 꾸리는 건 난도가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하지 말아야할 소대 편성이다




All 공군덱 또한 하지 말아야할 편성이다
물론 -건-에서 예능덱으로 하는 경우와, 본인이 피씅 곤운 ^^7 출신이라 공군이 너무 좋아서 어쩔 수 없는 경우는 말리지 않겠다

All 공군덱을 하지 말라는 이유는 대부분의 뉴비들은 딜량이 딸리기 때문에 함선으로 닥돌하는 적군들을 다 죽이지 못해 함선이 그대로 박살나서다

굳이 공군덱을 운용하고 싶다면 각힐 넣고 나머지를 공중 유닛으로 채워보면 나름대로의 컨셉덱이 완성될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에도 한 가지 클래스로 구성된 덱(ex All 레인저, All 디펜더 등)은 생존률 혹은 딜을 포기하게 되는 구성이니 그런 덱은 하지 말자






3. 굳이 한 덱에 둘 이상의 각성을 쓰고 싶다면?


굳이 둘 이상의 각성을 쓰고 싶다면 각성캐끼리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덱을 쓰면 된다

대표적으로 각시윤은 딜은 우수하나 같은 스커 각성인 각유나에 비해 생존률이 낮고 공중 유닛은 타격하지 못한다

각수연은 레인저지만 공중 유닛이라 생존률이 높고, 적군 공중 유닛에는 추가 딜이 박혀 공대공 격추가 우수하며 딜량이 우수하나 전방에 탱커가 없으면 쉽게 죽는다

그러기에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둘을 함께 넣어 운용하고, 나머지 단점을 보완하기 위에 둘 사이에 힐러와 디펜더를 넣어주면 강력한 소대를 편성할 수 있다






이건 말할 필요도 없다

탱딜 다 하는 공익 + 딜에 모든 걸 다 건 퀸 + 힐러 + 후방 화력지원 레인저










덱 편성은 조금씩 하다보면 스스로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올 것임
그러니 그 때까지 카바하지 말고 행복카사하자 늒네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