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탔던 이유는 업뎃 정보 사전에 공개되었을때 재화량 지적이 그렇게 많았음에도 강행했던걸 보고 진짜 유저를 개좆으로 보는구나 싶어서 불탄게 주된 이유라고 생각함
당연히 애미뒤진 수준의 재화 소모량 또한 문제겠지만 우선 유저의견 개무시하고 내놨는데 상상이상으로 유저들 반응이 뜨거우니

헛소리를 하기 시작함
BM를 또 또 또 바꿔서 쿼츠의 가치를 높이는 패치를 한것이 불과 얼마전임 그땐 유저들도 불타다가도 어찌저찌 넘어갔었음
그런데 그 일이 있고 1달도 안되서 내놓는다는게 '채용권과 쿼츠'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는 태스크 플래닛 포인트(이하 태포)를 재무장 재료로 넣어놓고 거기에 더해 '채용'으로 뽑은 중복캐릭을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요구함
채용으로 중복 캐릭터를 뽑아서 재료로 쓰라는게 말같지도 않지만 일단 넘어감
기존 재무장에 들어가는 8000태포는 채용 1회당 10이 쌓임 일일무료채용으로만 모은다면 800일,신캐든 뭐든 뽑는다 치면 그 개좆같은 150천장을 5번 치고도 50번을 더 채용해야 모이는 포인트임
이건 쿼츠로 계산 시 12만 쿼츠가 들어감
다시 돌아와서 쿼츠가 아닌 채용권의 수급처를 살펴보면
-1주일에 1번정도 보이는 월드맵 파견 임무 보상
-일일 미션으로 하루에 1장씩 수급 가능
-12시에 갱신되는 교환소 새로고침(1회당 15쿼츠이며 안나오는경우가 더 많음,나온다해도 1개당 150쿼츠로 계산되어 나오는경우도 있음)
-주간 미션으로 1주일에 3개 수급 가능
-100태포로 1장씩 1주일에 5장 수급 가능
-건틀렛 포인트로 1달에 5개 수급 가능
-출석보상 1달에 4개 수급 가능
-출석 이벤트로 수급 가능
-점검마다 일정량 수급 가능
등등 월드맵 파견,교환소로 수급되는 채용권을 대충 1주에 10개정도 수급된다고 쳤을때
출석 이벤트,점검 보상을 제외하고 무료채용과 채용권 만으로 8000태포를 얻기 까지는
대충 190일 기준
-무료채용+190개
-일일 미션+190개
-주간미션 약 28주+84개
-건틀렛 포인트 약 7개월+35개
-1주당 10개로 계산된 항목들+280개
-출석보상 7달+28개
이렇게 모으면 807개가 모임
***1주에 교환소,월드맵 파견으로 10개가 모이는것 자체도 후하게 쳐준느낌에 모든 주,월단위 올림을 한 수치임***
***내가 놓친 수급처가 있을 수 있음 그런건 '너른 양해' 부탁***
물론 너는 190일 채용권 모아서 8000태포를 모아봤자 800번 채용 이내에 중복캐 14개를 못뽑았다면 재무장 종결 못하는거임
캐릭 초기화에따른 융합핵,크레딧,평가서 등등도 모아야함
여튼 이런 정신나간 수준의 재화를 얼마전 BM수정하며 다 뜯어봤을 새끼들이 몰랐다는게 말이 될까?
당연히 유저가 뭐라 울부짖던 일단 내놓고 고인물들 재화 빨아먹은 다음 T7이든 각성 재무장이든 내놓을 생각이였다고 봄
그래서 "장기간에 걸쳐 적재되는 자원의 소모처를 만들고자 대량의 자원을 소비하도록 정책을 설계하게 되었다."이 말은
나에겐 "너희들 자원 존버해서 신규 컨탠츠 내놨을때 날로먹으려 드는게 괘씸해서 이렇게 만들었다." 라고 보여진다
자원 필요량이 너무 어마어마해서 이야기가 많이 나오지만 중요한건 자원 필요량이 문제가 아닌 유저를 개좆으로 보고 지들 좆대로 패치한것 자체가 문제임
스비가 유저 의견 좆깐것도 그렇고 재무장의 의도 자체가 악의로만 가득 찬 유저적대의 집합체인것도 문제
밸패를 미뤄가며 밸패 대신에 내놓은것이 이런 결과물이고 앞으로도 밸패보단 재무장으로 밸런스를 건들어 대려고 했을건 당연했던거고
근데 저 지랄염병을 해서 재무장을 시켜서 얻는것이 기존 이펙트 짜집기 캐릭터인건 그냥 웃기다 시발
그리고 여담으로 개꼴받는건

진짜 유저가 닥치고 있을줄 알고 아무것도 준비 안해놨다가 화요일부터 논의 시작함
요약
1.스비는 유저를 병신으로 본다.
2.스비는 애미애비가 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