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급은 그냥 하다보니 내가 재밋어서 뇌절한거고

한 5급 정도만 되도 실용생활한자 수준은 다 있어서 애지간한 뉴스나 글보는덴 문제없음


나이먹으면 사실 쓸데없는거같고

한자 알아두면 국어할때나 일,중국어 할땐 겁나 도움많이되긴함


근데 굳이 따야하는가 하면 난 아니라고봄

자기 개발하고 싶은 카붕이들이라면 4급까지는 국가공인이 아니고 민간자격이니 도전해보고

한자로 스펙 쓰고싶으면 3급부터 공인자격이니 도전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