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저리 썼지만 난 단순 가챠 계산만으로 판단하지 않음.

왜냐하면 창렬한지 아닌지 보려면 게임을 전체적으로 따져봐야하기 때문


1.가챠에 드는 재화

2.가챠 확률

3.이벤트로 수급되는 유료재화 및 이벤트 빈도

4.한달 기준 평균 수급되는 이벤트 재화

5.사료는 또 얼마나 뿌리는가?

6.월정액 효율 및 가격은?


등등 전체적으로 다 고려하고 창렬인지 아닌지 판단해야함.

난 이 게임 처음에 찍어먹어볼 생각도 안했음. 

페미니즘이니 유저학대적 운영이니 하면서 워낙 인식이 바닥을 기다 못해 혓바닥으로 핥고 있었고

160연차 한다길래 찍먹정도는 해볼까? 고민하고 있는데 누가 마침 각힐+샤오린 계정 나눔해준다길래

걍 월정액 한달만 딱 끊고 찍먹해볼 생각으로 시작함

(원래는 월정액도 살 생각 없었는데 나눔 자격이 월정액 인증 필수라더라,
다른 챈이나 갤은 그런거 없고 여기 카사갤만 유독 그런것 같던데 뭔 일 있었냐?
나눔해준 친구는 계팔이가 분탕? 치고 갔다고 하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음)


일단 뉴비가 봤을때 전에는 어땠는지 정확히 모르지만 이 게임은 지금 이대로만 한다고 친다면
월정액이 너무 지나치게 씨발 스럽기는 한데 그것만 뺀다면 나쁘지는 않은것 같음
캐릭이야 통언뜬하면 되는거고 아직 뉴비라서 그런지 채용권 수급도 원활한 것 같음
그래도 처음 인식대로 걱정되는 면도 없잖아 있긴 함.


1.쿼츠랑 주화는 왜 나눠놓은거임? 둘 다 유료재화인데? 이중 유료 재화는 처음본다.
2.채용권도 이중으로 나눠놓은게 좀 씨발 스럽다.


이 두가지의 존재 자체가 가테 이중가챠마냥 조금 걱정되기는 한데
이 게임 한정캐는 3마리 밖에 없고 그나마도 계속 로테로 복각해준다고 해서 한정캐로 취급안하는 분위기길래
게임만 꾸준히 한다면 일단 현재로서는 좆같긴 해도 견딜만하게 좆같은것 같다.

걍 내 소감은 이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