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정책 변경의 근거인 개발자노트 15편 url:

https://arca.live/b/counterside/8648321?category=%EA%B3%B5%EC%A7%80&target=all&keyword=&p=1




3중이니 3회니 이런건 그냥 말장난이고 유저들끼리 제대로 용어 정립도 안된 것 같으니 



나는 개노에 있는 용어로 설명함



이번 채용 변경은 개노 15편에 있던 채용 정책 개선 탭을 근거로 한거임



여기서 얘네는 개선할 사항을 3가지로 나눠서 얘기했다




1. 확정 채용 시스템 변경


2. 수시채용의 확정 채용 시스템을 없애고 

    특별(이벤트)채용에 확정 채용 시스템을 추가


3. 태스크플래닛 포인트 사용처 확대





첫번째는



확정 채용 대상이 2명 이상일 경우 확정 채용 대상에 있는 유닛을 뽑으면 


그 유닛은 확정 채용 대상에서 제외됨(확정 채용 유닛을 전부 뽑을때까지)



이건 명백하게 전보다는 나아진 경우임 그래서 개선이라고 부를 수 있음


그리고 이거 헷갈리는 애들 있던데 이미 뽑은 애는 확정 채용 대상에서 제외되는거지


채용풀에서 제외된다는 말은 없음


가끔 혼동해서 에델을 이미 뽑았으면 다음에는 뽑기에서 에델 안나오겠지?라고 생각하는 애들 있는데


개노 내용대로라면 채용풀과 확률은 안바뀌고 그저 천장과 무관해질 뿐임





두번째는



수시채용에 있던 확정 채용을 없애고 이번 할로윈 이벤처럼 특별(이벤트)채용에 확정 채용을 추가


수시채용의 스택은 200이었고 이번 특별채용의 경우는 150임



이건 사실 개선이라고 보기엔 애매한데



수시 채용- 매일 무료 뽑기 가능, 스택 이월 가능, 확정 채용 대상 캐릭은 최대 2명까지였음



특별 채용- 무료 뽑기는 회사가 자율적으로, 스택 이월 언급 없음, 확정 채용 대상 캐릭이 몇 명까지라는 언급 없음




과거 추석 이벤 채용처럼 무료 뽑기권을 뿌릴 수도 있지만 이번에는 안뿌리고


기밀채용이랑 수시채용은 스택 이월이 되었지만 우대채용은 안되는 걸로 봐선 이것도 불확실함


무엇보다 이번에는 확정 채용 대상이 3명이지만 3명만 할꺼라고 정해진게 아님


2명일 수도 있고 4명일 수도 있는거임


어디에도 3명 하겠다는 말은 없음 회사가 이벤트 성향에 따라 맞춤형식으로 하겠다고 했지



불확실한 요소들이 많아서 이걸 개선이라고 볼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특별 채용 자체도 유저들마다 원하는 캐릭이 다른데 채용풀은 회사 맘대로자너


당장 특별 채용에 팬드래건 3번 얼굴 비춘 것도 그렇고





세번째로 



태스크 플래닛 포인트 상점 판매 목록 확대



적성핵 선택권 추가 


기존에 있던 특적핵을 선택권으로 변경


쓰알 랜덤뽑기권 추가


미채용 유닛 조각 판매(현재 쓰알 2 스알 1)


기채용 유닛 조각 판매




이것도 뭐 전에 비해서 나빠진건 아니라 개선이라면 개선이긴 한데


월급 인상해준다해서 설렜는데 만원 더 준 것 같은 느낌이라 ㅋㅋㅋㅋ



이미 쓰알 풀이 넓어진 상황에서 랜덤뽑기권을 줘봤자고



미채용 유닛 조각은 스샷을 보면 쓰알 2명, 스알 1명에 분기별로 업데이트한다는데 


분기가 3개월을 의미한다면 그냥 우대채용 복각을 기다리는게 더 낫겠고



기채용 유닛 조각은 융핵이랑 가격이 같으니 2호기가 아직 의미없는 상황에서는 


그냥 융핵 구매 가능 수량이 늘어난 느낌 밖에 안듬







결과적으로 개발자노트에 있던 내용을 실현 시킨게 지금 상황인데



확실하게 좋아졌다고 단언할 수 있는건 확정 채용 시스템 변경밖에 없음 ㅋㅋ



나머지는 계륵이거나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임





결론- 얘네가 얘기한 것 중에 의미가 있었던건 첫번째 내용 정도이고 

         나머지는 금태를 믿던가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