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자체가 '전략전' 이잖아 공격자는 선택해서 공격할수 있고


방어자는 선택 못하는데 그런 수비 상황에서 함정파놓고 대기하는건 지극히 정석적인 전략이지


애초에 상연이가 그렇게 하라고 방어쪽 패는 절반 가려줬잖아


방어자는 최대한 자신의 전력은 노출 안시키면서 공격자를 잡아 먹고


공격자는 그걸 보고 자신이 이길수 있을만한 덱을 선택해서 공격하는게


분명히 전략전의 기본 플레이 방법임


그래서 낚시덱 자체는 난 지극히 정상이라고 생각함


근데 누구처럼 낚시덱 해놓고 아니라고 빡빡우기는건 좀 좆같지


할거면 당당하게 하던가 지도 쫄리니까 합리화 쳐하는건 ㄹㅇ 역겹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