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년 후에 사이버펑크처럼 바뀌어서 로봇이 사람 대신 일하고 인간은 편하게 살고 그렇게 되지 않을까
오히려 그때까지도 출산율 많고 인구수 많고 그러면 사회가 더 혼란스러울듯

솔직히 이건 희망회로인데

진짜 그때까지 휴머노이드 그런거 상용화안되면 진짜 망함
나중엔 젊은 세대가 없어서 문화도 사라진다는데

젊은 세대들 유머코드에 맞게 휴머노이드한테도 딥러닝시키면 될거같음
그땐 진짜 로봇들하고 같이 낄낄거리고 그럴거같음
지금도 죽은인터넷이론 그거 있잖아
실제로 ai 댓글 싸는거보면 사람이랑 별 차이도 없던데
chatgpt에 동음 대사같은거 써달라하면 창의성이나 퀄리티같은게 인간 이상임

라고 씹덕상상하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