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채널 채널위키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1860명 알림수신 34명 @Bremsstrahlung 물리학을 다루는 채널이지만 우표수집도 환영합니다 질문 전장의 유선이 위와 같이 표시되는 이유 공대생카짓 추천 0 비추천 0 댓글 11 조회수 511 작성일 2021-06-28 12:55:22 https://arca.live/b/physics/29016266 참조 블로그: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qtr11752&logNo=221589200341질문1. 지금 전기 쌍극자를 공부중인데 비례관계가 왜이렇게 표시되는지 모르겠어질문2. 교과서엔 이렇게 적혀있는데 이거 역수는 될수가 없나? 왜 저렇게 정의가 되는거야? 추천! 0 ( 0) 비추! 0 ( 0) 공유 댓글 [11] 섹도시발 2021-06-28 13:43:50 답글 1. dx, dy, dz는 다 길이의 단위를 가진 미소변위잖아. 근데 원통좌표계나 구좌표계는 반지름 rho 또는 r만 길이를 가진 단위고 phi나 theta는 그저 각도잖아? 서로 단위가 다르잖아? 그러면 당연이 d r과 d phi 또는 d theta의 관계를 설정하려면 어떤 비례관계가 있어야겠지. 각도와 길이를 서로 연결하는 고리. 잘 이해가 안 되면 미적분2 (다변수 미분)파트 도입부에 이런 거 설명할 테니 다시 복습해봐. 펼쳐보기▼ 섹도시발 2021-06-28 13:45:49 답글 2. 뜬금없이 저렇게 보니 내가 다 까먹어서 그런가 캡쳐된 교과서 읽어도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 굳이 역수로 하고 싶은 이유는 있어서 묻는 거야? 펼쳐보기▼ 공대생카짓 2021-06-28 14:16:44 답글 그게 아니라 굳이 저렇게 정의를 해놓은 이유가 궁금해서 그래, 내가 전자과라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우리는 유선의 방정식 다룰때 직교좌표만 다뤘거든 펼쳐보기▼ 섹도시발 2021-06-28 17:11:12 답글 난 전자과서 전자기학 배울 때, 원통형 좌표계랑 구좌표계도 다 골고루 배웠는데...? 펼쳐보기▼ 공대생카짓 2021-06-28 22:38:01 답글 아니 아니 구좌표계를 안배웠다는게 아니라 유선의 방정식을 구좌표계로 표현하는 방법을 안배웠단거야 아니면 내책(hayt 전자기학) 이 문젠가? 울교수님은 책따라 가셨거든 펼쳐보기▼ 공대생카짓 2021-06-28 14:34:21 답글 그래서 구좌표계에서 유선의 방정식은 배우질 못했어 펼쳐보기▼ 웅웅웅 2021-06-28 14:11:33 답글 1. 첫번째 유선 기본개념부분이되니 참고, 두번째는 원통이니까 xy를 xy좌표계>극좌표계 전환해야하죠. 야코비언 참고 펼쳐보기▼ 웅웅웅 2021-06-28 14:12:58 답글 2번은 1번에 있는 구의 좌표계만 서로 정렬하면 나오는거아닌가요? 묻고싶은부분을 잘이해못하겠네요 펼쳐보기▼ 공대생카짓 2021-06-28 14:17:27 답글 야코비언은 아직 내가 안배웠는데 어디 참고해야 할까? 펼쳐보기▼ 웅웅웅 2021-06-28 14:19:52 답글 미적분에 나오는부분인데, 극좌표변형에 쓰이는 내용입니다. 위키도참고해보시면 좋을것기ㅏㅌ네요 펼쳐보기▼ 공대생카짓 2021-06-28 15:31:06 답글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 작성 음성댓글 아카콘 업로드 중 0초 해당 브라우저에서는 오디오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녹음 중지 삭제 업로드 작성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질문 정보 유머 연재 과학 뉴스 SF 잡담 공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여기서 unity 가 unit vector 말하는거 맞아? [1] 공대생카짓 2021.07.01 306 0 질문 변환 행렬에서의 질문 [5] 공대생카짓 2021.07.01 199 0 SF 전자기학을 극한까지 체득한 사람이랑 [7] ㅇㅇ (175.223) 2021.07.01 370 0 여기는 광고 안다냐 [1] 고전시가 2021.07.01 143 1 근데 이론상 [9] 고전시가 2021.07.01 199 1 질문 일반물리 공부하다고 갑자기 궁금해서 물어봄 [1] ㅇㅇ (175.118) 2021.07.01 150 0 잡담 물리친구들 일 할 때 독립적인 성향 가진 사람 있음? [3] ㅇㅇ (175.223) 2021.07.01 209 0 지구과학,천문학 좆같으면 개추 [5] ㅇㅇ (110.70) 2021.07.01 764 5 질문 문제중에 어려운거 있어? [2] Alpha_Legion 2021.06.30 158 0 잡담 너네들은 사람 잘 골라가면서 협업해라 ㅋㅋㅋ [9] 섹도시발 2021.06.30 822 8 질문 이거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2] 공대생카짓 2021.06.30 182 0 질문 단어 질문 [8] hanyoo 2021.06.30 216 0 정보 블랙홀과 중성자별 충돌로 생긴 중력파 첫 관측 [1] ㅇㅇ (1.239) 2021.06.30 323 3 질문 이게 무슨말인지 해석가능한 사람 있어? [9] 공대생카짓 2021.06.29 313 0 질문 전계에 저장된 에너지를 어떻게 이해하면 될까요? [4] 공대생카짓 2021.06.29 218 0 질문 전장의 유선이 위와 같이 표시되는 이유 [11] 공대생카짓 2021.06.28 511 0 질문 강체 회전및 병진 질문좀 부탁드립니다. [9] ㅇㅇ (183.102) 2021.06.28 242 0 질문 축돌기운동 질문 [6] 쿤_아게로_아그니스 2021.06.28 423 0 잡담 아 인생 그지같다 [7] ㅇㅇ 2021.06.27 281 -3 질문 물리학과 복수전공 추천좀 해주세요 [14] ㅇㅇ (211.106) 2021.06.26 338 1 화학 석박사로 가면 그냥 물리학의 연장선상이라는데 ㄹㅇ임?? [4] ㅇㅇ (175.118) 2021.06.26 280 0 너네 LaTeX 뭐라고 읽냐? [9] The_Beatles 2021.06.26 303 0 왜 무성생식하는 포유류는 없음? [17] 쇼타애호가 2021.06.25 360 0 질문 컴활이 대학원진학에 필요할까요? [7] 공대생카짓 2021.06.25 1193 0 질문 여기 생물학 잘알 있음? [10] ㅇㅇ (223.39) 2021.06.25 232 1 물리학을 공부하면 배울 수 있는 시각에 뭐가 있을까 [7] ㅇㅇ (220.83) 2021.06.24 272 1 아프켄 문제푸는데 [2] ㅇㅇ (223.62) 2021.06.24 324 0 질문 비관성 좌표계 많이 사용함? [2] 박홍길 2021.06.23 177 0 변위가 s인건 알겠고 이동거리가 뭐임 [8] 캬루캬루빔 2021.06.23 409 0 일정한 게 빛의속도냐 빛의속력이냐 [3] 캬루캬루빔 2021.06.23 261 0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4 -3 -2 -1 21-07-01 12:50 +1 +2 +3 +4